티스토리 뷰

반응형

(자동차 궁금해요)벤츠 e클래스 단점은 무엇인가요?_이토방 2016-09-27




e클래스 구매를 고민하고 있는 사람입니다. 가까운 매장에 들러 방문해보니 e220d 혹은 e300 중에 선택할수 있더라고요.

 

수입차가 국산차량보다 옵션에서 열악한건 알았지만 솔직히 e220d의 옵션 상태는 좀 심하다 생각이 들었습니다 ㅠㅠ

 

지인중에 독일차는 디젤엔진을 몰아봐야한데서 처음으로 디젤엔진에 관심을 가졌지만 막상 옵션때문에 e300이 더 눈에 들어오네요...

 

뭐 이건 개인적인 선택일뿐이고, 이토분들중에게 벤츠 서비스에 대한 냉철한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국산차 몰면서 사업소 자주가는편은 아니어도 자동차에 대한 지식이 많지 않다보니 사업소 가는일이 은근 많더라고요.

 

e클래스 운용하면서 제일 불편한점과 제가 감수해야할점을 이토 오너분들에게 듣고싶습니다!!!


댓글1)

사려면 꼭 E300 헤드업버젼으로 (혹은 나이트패키지) 

단점은 E220보다 가격이 비싸다는 점 / E-Class 차량이 시내에 너무 많다는점 / 디젤보다는 GAS 버젼으로 사야한다는거


댓글2)

신형 e300 받아서 한달째 타고 있어요. 와이프가 뉴캠리 몰다 이번에 e클 받아서 몰고 있는데 

신세계 라네요. 국산 중형차 타보셨으면 다음 차 e클은 정말 좋은 차가 될 겁니다. 


다만 에어컨 물새는 것 때문에 정비 한번 받았습니다.... 

그리고 내부 작습니다. 좁아요. 애기 있고 가족용으로 활용 많이 하고 싶으면 비추합니당...


댓글3)

옵션 대비 가성비가 300이 더좋아보이는 기현상이.... 


신차라 할인이 없다시피하고 타사 동급 차량대비 높은가격 

나온지 얼마안되서 대기기간이 길어질확률이 

(hud적용모델은 좀더)인디오더시(옵션선택) 출고기간이 엄청 길어진다는 정도.... 


변속기인 9g트로닉이 들어간지 얼마안되서 그런지 변속충격이 잇다네요... 

복불복인지 설계결함인지 에어컨 물이 차안으로 들이치는 케이스가 가끔 나오는거같고 

그리고 별건아니지만 잘만들어놓은 인테리어구성대비 너무 구닥다리 느낌나는 컬럼식 시프트... 

(자동이라 뭐 거의 기어조작할일도 없고 적응되면 편하다는데 디자인도그렇고 올드한느낌을 지울수없음...덕분에 보통차들 시프트잇는곳을 수납공간으로 확보할수잇어서 장단이 있지요)



댓글4)

댓글 달아주신 윗분들 너무 너무 감사드립니다. 

정성스런 댓글에 제 고민에 대한걸 여기다 자문한게 잘했다 싶을정도네요 ^^)b 

현재 차가 k5라 실제 e클래스를 시승하고 비교해보니 뒷좌석이 좀 좁더라고요... 

이런부분을 감안하더라도 가족의 안전을 생각해서 바꾸려고 했는데 고민이 많이 되네요 ㅠㅠ


댓글5)

국산차 대비 단점이라고는 

보험료 비싸고 보증끝나면 유지비 비싸고 옵션 구리고 실내 좁고 

그리고 벤츠는 가솔린이 진리긴 한데 

이번 E300은 4기통 직분사 터보라서 조용할꺼라고 생각하고 구매할 생각이라면 맘접는걸 추천하고 싶네요 

절대로 조용한차 아닙니다. 물론 디젤보다는 조용하고 진동도 덜하겠지만 K5보다는 시끄럽습니다. 

그리고 동급 B나 A사보다  가격이 비싸지만 서비스는 제가 받아본바로는 B사보다는 좋았습니다. 

근데 예전에는 어지간한거 보증만료시점에 다 교환해줬는데 요즘은 잘 안해주려고 하는게 느껴지는...


댓글6)

재미없는 어른차라고 생각합니다


댓글7)

매형이 E300 4Motion 출고했는데 자율주행? 그 옵션 넣는데 400인가 선수금을 넣었다네요;; 서초 매장.. 


아무튼 몇번 몰아보니 130까지 밟는데는 나름 잼나네요 NA보다 성능도 나은거 같고ㅎㅎ 


정숙성은 터보 치고 이정도면 조용한데 이게 벤츠 E클이라고 생각하면 시끄럽게 느껴지네요;;


>4motion =vw사륜 

4matic = mb사륜


댓글8)

헉 E300이 2리터였군요. 

어쩐지 싸더라니... 


좁고 시끄럽고.. 이런게 중요하시면 그냥 독일차 피하세요. 

그런면은 렉서스가 훨씬 좋습니다.


댓글9)

시끄러워요~ 외제차들. 경운기 옆에 있으면 쌍벽을 이룹니다. 여름 정지 상태서 에어컨 틀고 있으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