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자동차 궁금해요)2017 혼다 CR-V EX-L 시승기_클리앙 2017-05-05


미국에서 라브4와 함께 동급 SUV 최고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는 혼다의 CR-V가 최근 녹 문제로 인해 논란의 중심에 서 있습니다. 이건 분명 혼다코리아의 잘못이라 생각되는 점이지만, 개인적으로 CR-V의 상품성 자체는 충분하다고 봅니다. 다만, 혼다코리아의 이슈에 대한 잘못된 대응방침, 말도 안되는 높은 가격이 아쉬울 뿐이네요.





1. 무단변속기(CVT)라서 변속 충격이 느껴지지 않습니다. 


2. 연비가 상당히 괜찮습니다. 

시내에서도 잘만 주행하면 리터당 14까지 나오네요. 


3. 선루프 있는 차를 처음 타봐서 그런지 정말 환기도 잘되고 좋습니다. 


4. 스티어링 열선은 캐나다의 동부권은 필수 입니다. 


5. 열선 키자마자 금방 뜨거워집니다. 


6. ACC + LKAS 아주 잘 작동합니다. 


7. 차선을 정말로 잘 유지하는게 신기합니다. 


8. 터보차져가 달린 가솔린 차는 처음이라 터보의 특유 소음이 적응이 안됩니다.


댓글1)

갠적으로 저는 cr-v는 진심 비추더군요

멕시코출장가서 타고다녓는데

힘도 딸리고 공간좁고 승차감은 좋았지만 별로였어요 ㅋㅋ


>스포티한 주행을 느끼려면 cr-v 말고 스포츠카를 타고 다니셔야죠..


댓글2)

cr v가 그 급에선 원래 평가가 좋았는데

이번 신형은 그 중에서도 정말 좋은 평가더군요

시빅이나 어코드도 그렇고 혼다가 맘 먹으면 

좋은 차를 쏟아내내요


댓글3)

예전에 2세대 모델 8만에 델꼬와서 10만까지 즐겁게 탔던 기억이 납니다.

그땐 2.4 na라서 토크가 약간 아쉬웠는데 이번엔 터보엔진이니 더 좋겠어요.

혼다센싱..ㅠ 혼다코리아 자슥들ㅎ

suv모델을 고민할때 생각나는 기종이죠~

판매순위 늘 최상위권인 모델은 이유가 있다 생각합니다.



댓글4)

출시 전에 잠시 타봤는데.. 


일단 공간 넓고 적당히 달리고(절대성능은 낮았...) 좋았으나


흠.... 1.5L가 주는 세제혜택 이외에는 이차를 왜 4,300만원 주고 


사야하는지 이유를 못찾았네요.. 옵션을 더 넣던지.. 아님 가격을 내리던지..


혼코는 정말 혼다 안티가 아닐까 싶었네요...


댓글5)

차를 싼 가격에 많이 팔면 A/S망을 확충시켜야 하니,


혼다코리아는 지금처럼 비싼가격에 적게 팔아서 수익을 유지하는 방향으로 결정한 것 같습니다.


댓글6)

지금 차가 CVT 미션 달린 구형 QM5인데 한국에서는 인기가 없는 편이지만 저는 다음차도 CVT 미션으로 사고 싶어요 


(악셀 킥킹 후 하나~둘~ 하고 나서 반응이 오는 것과 rpm 영역을 넓게 쓴다고 생각하면 적응이 되더라구요)


댓글7)

한국에서는 보기 힘들다는 혼다센싱...


댓글8)

한국만 오면 좋은차가 다 이상해진다는 가격은 비싸지고 옵션은 다빼버리고 옵션장난으로 파일럿 재고 마진많이 남기고 팔고싶어서 장난치고 혼다 영영 아웃이네요


댓글9)

혼다 좋아하는데 이번에 혼코 상품구성보고 치를 떨었습니다. 어코드 어코드하브 CR-V 파일럿 봤는데 그나마 파일럿이 낫더라구요.


댓글10)

축하드립니다. 고민 끝에 좋은 결정하셨네요. 정말 캐나다에서는 가성비 킹왕짱의 차인것 같습니다. 타 브랜드 동급에 없는 안전장비도 훌륭하구요. 가급적 윈드쉴드 필름은 꼭 시공하시기 바랍니다.. 워낙에 자갈들이 잘 튀는 동네니까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