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자동차 궁금해요)쏘나타vs말리부vsSM6_클리앙



국산 중형 세단 시장에서 가장 주목받고 있는 3개 차종에 대한 비교평가 후기 입니다. 개인적으로는 말리부를 가장 좋아하는데, 전체적인 평가에서 편의사양은 쏘나타, 조향과 운동성능에서는 말리부, 디자인에서는 SM6가 우위를 보이는 것 같습니다.






https://www.youtube.com/embed/09eqmnuTvzQ

 

모터그래프발 비교 실험 영상이 올라왔네요..

 

소나타는 차량을 재공 안해줘서.. 렌트카로 했다지만.. 나머지 둘에 밀려 구형이 되서 그런지 성능차이가 좀 많이 나네요..;;

 

댓글과 영상에도 적혀있듯이.. 가격대와, 급만 같은 서로 다른 스펙의 차를 비교한 실험이므로 참고용으로만 보세요.




댓글1)

가장 많이 팔리는 트림들로 시험했다는게 의미가 있네요 

무게면에서 쏘나타는 자연흡기임에도 

터보인 말리부보다 무겁고 같은 자연흡기인 sm6보다도 무거우니.. 

말리부는 구형부터 기본기 면에서는 상대적으로 호평이였고 

신형은 더 개선됐으니.. 군계일학이네요 

sm6는 2.0 자연흡기 임에도 잘 해내고 있고요 

쏘나타는 저 자료대로라면 할인이나 가격인하를 더 해야하겠네요


>GM 이 무거웠다면 역시 연비는 떨어져도 튼튼...

쏘나타가 가벼우면 쿠킹호일 

잘하면 독과점..

못하면 국민들 등쳐먹는 사기기업..

제눈에는 비교 대상 자체가 동등하지 않아보이는데요


>최근 바디 플랫폼 기술 트랜드는 경량화와 강성 강화가 동시에 이루어 지는 경우가 많죠 

폭스바겐의 mqb, 푸조의 emp2등 많은 플랫폼들이 경량화와 강서 강화를 동시에 이루었고요

말리부만 해도 전모델보다 136킬로나 경량화 됐으나 

강성은 전모델보다 좋아졌죠 

구형 말리부의 단점이 강성은 강하지만 무게가 무거운거였는데 

신형 e2xx 플랫폼은 그걸 극복한 플랫폼 입니다 

쏘나타가 yf시절 가벼웠던건 강성을 떨어뜨려서 얻은 경량화고 

lf는 그걸 만회하려 하다 보니 무거워진거고요 

lf 가 구형 말부처럼 느린 이유죠 

갑자기 독과점 얘기는 왜 나오는지 모르겠지만 

독과점 기업을 독과점이라 부르는 것도 

듣기 거북한가 봅니다 


댓글2)

말리부가 좋아보이네요


댓글3)

쏘나타 1.6터보와 말리부 1.5터보 비교가 궁금해지네요..


댓글4)

아무리 그래도 소나타도 1.6터보를 가져왔어야 되는거 아닌가요...


댓글5)

렌트로 1.6 터보가 없어서 일꺼같네요 ㅋㅋㅋㅋㅋ


댓글6)

업체가 시승차를 지원안해주면 오너차량 섭외라도 해서 조건을 맞춰야하는데 아몰라 그냥 렌트카 빌려서 대충해버려 이건 좀.... 비교테스트 한다길래 3차종 동일라인업인 1.5/1.6t에 휠크기랑 타이어는 맞추고 비교하는줄 알았는데 이거 뭐.... 테스트 기본부터 문제가 있네요


>평소현대의 비교시승서는 비교차량의 컨디션문제에 예민하면서

현대가 불리한 상황은 당연하게 받아들임은 문제 있죠


>그러게요 현대 시승차 공기압 가지고도 뭐라고 하는 사람이...


댓글7)

그냥 전문성없는 테스트라고 생각합니다. 같은 터보 모델도 아닌데 제로백 따져서 순위 매기는것부터 말이 안되요 ㅎㅎ *


댓글8)

출력 제외하고 봐도 말리부가 1위네요. 예상보다 더 압도적이군요.


댓글9)

지난번 모터그래프 대표님의 주옥같은 말씀들을 상기하며 클릭하고 싶은거 꾹 참아봅니다.


댓글10)

애초에 조건에 차이가 있는데 어떻게 비교 시승이 되며, 순위를 매길 수 있는건지 모르겠네요.

제아무리 조건에 대해 차이가 있다고 말을 한다고 해도 말이죠..


댓글11)

참고만 하라는 거죠 뭐 


댓글12)

애초에 비교가 안되는 상황인데, 말이 안되는군요.

그냥 참고용으로만 보면 되겠습니다.


댓글13)

당연히;;;

영상에도 나와있듯이.. 참고용으로만 쓰면 될것 같습니다.

저가격대 저 차의 성능임은 맞는거니깐요..


댓글14)

타이어 공기압까지 체크하던 일베그랩이 저런 걸 리뷰랍시고 ㅎㅎ

거기에 과도한 의미부여까지 하시분도 계시고 ㅎㅎ 


댓글15)

이글을 현기가 싫어합니다


댓글16)

토션빔 어쩌고 해도

기본적으로 나쁘지 않네요.

개인적으로 sm6 디자인을 가장 선호하니

적당한 성능에 이쁘차로 sm6가 좋은 선택이네요.

무엇보다 성능적으로 소나타보다는 좋은것 같네요.

위 자료만으로 판단하면...


댓글17)

기본이 안돼있는 테스트임에도 만족하시는분들이 있다는데..........


댓글18)

셋다 볼륨모델로 비교한것 같고 차이는 휠타이어인데, 말리부 19인치가 소나타 17인치보다 회피능력이 월등하다 정도로 하면 되겠네요. 근데 소나타에 19인치 끼우면 가뜩이나 심장병인데 더 느려지겠어요.


댓글19)

터보 1.5, 1.6은 논터보 2.5급 성능이 나오는데.....이게 무슨 의미가 있는 비교테스트인지..ㅠㅠ


>말리부 엔트리 엔진이 다른 중형차랑 안맞죠. 그나마 맞출 수 있는건 말리부 2.0 터보랑 소나타 2.0 터보인데, 말리부가 출력이 더 높고 무게도 100키로 가벼운걸 봐선 말리부가 딸리는 일은 없을것 같네요.


댓글20)

아니 렌트카가 머야 자동차 전문 잡지라면 오너차라도 돈주고 빌려오면 될일을 얼마나 귀찮았으면 오너들이나 인테넷에서 하나만 조금 잘못 가져와서 난리 나는데 비교시승에 문제가 있다며 인터넷이나 클리앙 굴러간당에선 무조건 동일조건 동일 사양 같은 오너 출고 킬로수 공기압까지 맞쳐야 말이 안나옵니다 

아님 애초에 제조사 공장 출고모드에서 비교를해야 정확하죠

근데 제조사에서 워낙 차를 엿같이 만들다보니 자신없죠 까일까봐 ㅋㅋㅋ


>몇년전 중형차 레이스 대결에서도 말리부는 당시 젠2 미션 모델을 쓰지 않고 젠1미션 모델 가져와서 대결시켰죠. 조건 맞추는게 참 어렵나봐요. 


댓글21)

그런데 SM6도 2.0 엔트리인데 여기에 대해서는 말씀들이 없으시네요 ㅎㅎㅎ 적어도 테스트 항목에 대해서만은 SM6 2.0 > 쏘나타2.0이라고 봐도 무방해보이네요. 물론 가격이랑 실내공간같은거 따지면 이야기가 완전히 달라지그여. 솔직히 말하자면 볼륨모델들끼리의 비교인데 의미가 없진 않아보입니다. 가장 많이 팔리고 가격 경쟁력 있는 트림들일테니까요. 


댓글22)

동감입니다 

sm6도 2.0인데 그 부분이 불공평하다는 분들은 거의 없고 조건이 불공평해 쏘나타가 안좋은 평가가 나왔다는 얘기가 많은것 같아요

테스트된 엔진 트림들이 가장 시중에 많이 선택되는듯 한데 의미가 있어보입니다 


댓글23)

쏘나타 2.0na가 경쟁 차량보다 가격 많이 낮을텐데 그것도 렌터카로 비교라;


>쏘나타는 렌터카라 오히려 차체중량이 낮아 운동성능면에서는 풀옵차량보다 유리합니다. 


>중량은 찔끔 차이지만 렌트카는 차량과 타이어 상태가 보통 메롱입니다.


>가격은 말리부 1.5 깡통이 더 싸지 않나요?


댓글24)

역시 말리부 잘나왔군요~ sm6도 훌륭하구요~


댓글25)

sm6 말리부 잘나왔네요.

두차모두 불과 전세대만해도 기본기는 좋은데 가속으로는 쏘나타를 쳐다도 못보던 차들이였는데 최대 단점이 사라진 느낌이랄까요..?

그런데.. 자동차 전문 잡지가 어찌 렌트카로 비교테스트를 하는 바보같은짓을 했을까요... 

여러모로 다운스펙된건 차치하더라도 컨디션이 어떤지도 파악 안되는 차로 공개 비교 테스트라.. 그것도 대놓고 첫 3사 주력차량 비교 테스트를..

마치 현대 너네 감히 우리 무시하고 차 안줬지 한번 x되봐라 언론의 힘을 보여주마 이런느낌이네요 ㅡ.ㅡ

테스트로 바보같아요.. 아니 드래그했더니 쏘나타가 두차 보다 빠르니까 휠이 19인치라 그런것 같아요 라고 하더니, 다른방식으로 테스트 한다는게 제로백 테스트. 그랬더니 웬걸 제로백은 다 쏘나타보다 빠르네요?? 헐 드래그는 근데 도데체 왜 느린거죠? 뭔가 앞뒤가 안 맞아요.

제로백보고 꺼버려 그다음건 안봤지만.. 기본적으로 수치가 없는 느낌같은 느낌으로 하는 비교테스트면 나중에 수치로 스코어 주질 말던가 말던가.. 하..

정말 볼때마다 기본이 안되있는 거 같아요.


댓글26)

소나타는 다이나모만 봤을때 그전에 뻥마력 치던것보다 좀더 개선된 수준이네요. 여전히 초반만 빠르고 잘쓰지도않는 6000rpm에서 최대마력나오고 최대마력 나와도 구간도 짧구요. 매번 신차 나올때마다 대폭 업그레이드된것처럼 언론에서 애기하던데...역시나네요.


댓글27)

소나타는 SM5나 이전세대 말리부에 비해서도 뒷바퀴 문제를 박병일 명장이 제기한 적이 있죠. 고속에서 급브레이킹하면 차가 돌 수도 있다고. 제가 여러차례 기사 퍼와서 이젠 귀찮네요. 리뷰 인사이드 중형차 비교 보시면...


댓글28)

휠사이즈만이라도 좀..맞춰주지...ㅠㅠ

그럼에도 불구하고 기획 자체는 좋았네요. 이렇게 빨리 해주는 매체도 잘 없구요...

일베는 차치하구요..제대로 했는지도...ㅋㅋ


댓글29)

쏘나타 터보쪽은 출력도 출력이지만 서스펜션 셋팅도 다를꺼라 생각해서 1.6T가 빠진점이 조금 아쉽네요. 그래도 별 차이는 없었을꺼라 생각되네요.


댓글30)

K5 의문의 1패.... 

저 뒤에서 SM5가...

"나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