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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궁금해요) 투싼1.6 가솔린 살거면 차라리 쏘나타가 좋을까요?_루리웹


최근 가솔린SUV에 대한 관심이 크게 늘고 있습니다. 디젤게이트와 더불어 경유값 인상 논의 등 디젤에 대한 반감이 공론화되기 시작하기 때문인데요. 가솔린 SUV와 가솔린 세단.. 어떤 차량을 구매하는게 더 합리적일까요?





오늘 차량 계약하고(계약금 10만원내고 옵션계약만 차량은 언제 인수할지 나중에 말하기로) 왔습니다만.... 계약하고 생각해보니 제가 주로 시내 주행위주로 출퇴근과 두달에 한번? 그정도 고속도로 타거든요.... 근데 suv는 디젤이고 디젤이 좋다는 고정관념때문인지(제가 차에 대해 잘몰라요) 투싼 1.7로 계약했습니다. 그리고 집에와서 지금 생각해보니 고속도로 자주 탈거 아니면 연비 좋아도 시내면 거기서 거기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들고 검색하다보니 디젤은 관리 힘들고 관리잘못하면 잔고장 많고 수리비(가장중요) 수리비 수리비가 많이 비싸다는 글들을 봐서요... 진짜 디젤은 관리 힘든가요? 디젤 관리 힘들다는 점과 수리비가 가솔린에 비하면 많이 비싸다는 이유때문에 투싼 1.7에서 1.6으로 변경할지 소나타로 그냥 바꿀지 고민이네요... 투싼suv 가솔린으로 할꺼면 그냥  소나타가는게 좋은 선택일까요? 중고차 사다가 이제 어느 정도 돈모으고 생에 첫 신차라 오래 끌고싶은데요....




댓글1)

1.6 가솔린터보는 현대가 가솔린suv 테스트용으로 만든 프로토타입으로 보늠 경향이 있더군요 유튜브 같은곳에 자동차 관련 리뷰 많아요 참고하시고 신중히 올바른 선택하시길..


>222222 추천은 안하더라구요....약간실험형...프로토타입 이정도이상의 의미는.... 


댓글2)

디젤 예열 시간 긴거, 소음 및 진동, 비싼.수리비, dpf 관리 이것들을 다 감내하고서라도 토크빨을 느끼고 싶으시면 디젤 가는거죠. 근데 휘발유suv는 주유할때마다 일일이 휘발유라고 말하는게 귀찮아서


>요즘 예열 후열 안해도 되요 특히나 후열은 자동으로 시동 꺼지면 팬돌이갑니다


>요즘 디젤들은 예열 후열 따로 안해도 된다고 들은거 같은데.. 


>제가 디젤은 예열 시간이 길다라고 대충 답달았는데.. 정확히는 요즘 디젤은 100프로 터보차져 달려 있어서.. 예열은 터보차져 내구성에 필수 요소 입니다.. 가솔린 터보도 예열해야 하구요.. 그래도 글쓴이분께서 언급하신 소나타 가솔린은 논터보(자연흡기)가 있으니.. http://navercast.naver.com/magazine_contents.nhn?rid=1109&contents_id=81211 기사 확인하시고..


>후열은 안해도 되는게 중론이지만.. (사실상 주차장에 주차할려고 서행하는게 후열임..) 예열은 안해도 된다는 건.. 말이 안됩니다.. 엔진오일 기름칠은 요즘엔 빨리되는데.. 미션오일 기름칠이 좀 걸립니다.. 뭐.. 대충 5만정도 타다가 중고차 팔 생각이면 상관없으시겠지만.. 아무튼 미션 오일 때문에 예열이 필요한겁니다.. http://auto.naver.com/magazine/magazineThemeRead.nhn?seq=4095 기사 확인하시고..


댓글3)

1.7 DCT달린거만은 꼭 피하시길 바랍니다


>계약한 차가 투싼 1.7 인데요; 문제라도;;; 


>RPM , 언덕지형 가속문제 , 시동 꺼짐, 터보엔진으로 인해 추후 오버홀 필수 등 차 관리 어느정도 할줄 아셔도 DCT는 지금 베타테스터 입니다


댓글4)

투산 미션이 아주그냥 상비유우우우웅신이라는 소문이 자자 하더라구요


>올뉴투싼 2.0 타고있습니다. 투싼 미션이 상비유우우웅신? 그 소문은 어딘가요? dct쪽은 대부분 적응하니 괜찮다는 반응이고, 2.0에 들어가는 미션은 전혀 문제 없는데요?


>오너들한테 들었어요 문제없으시면 안운하세요~


>듀얼클러치 처음 접하는 분들이 듀얼클러치의 특성을 잘 몰라서 그런 말들을 하는 게 와전되어서 그런겁니다 ^^


댓글5)

SUV는 디젤이라는 건 옛날 사고방식이죠 ^^ SUV가 디젤인 건 유독 한국을 포함한 몇몇 국가에서만 그렇지 가까운 일본만 보더라도 SUV든 뭐든 디젤차는 트럭이나 덩치큰차들이 전부이고 나머지 SUV나 미니밴까지 대부분이 가솔린입니다. 전 일본에 있을 때 가솔린 SUV랑 미니밴 소유한 적 있었는데, 토크는 딸리지만 조용한 게 참 좋더군요.


>연료비 현실에 의한 어쩔수 없는 선택이라고 봅니다. 천조국은 말 할 것도 없고, 일본도 유류 가격결정 구조가 우리랑 달라서 소비자들의 선택권이 다양하다고 들었는데 그것으로 인해 디젤 연료비의 메리트가 안 느껴져서 그런거 아닐까요?


댓글6)

디젤 SUV (스포티지) , 가솔린 SUV (CR-V) 몇년씩 다 타봤지만 다시 사면 가솔린을 살 것 같습니다. 연간 운행거리가 많지 않다면 답은 더욱 자명하죠. 가솔린 / 디젤 차값차이를 연비차이로 뽑으려면 몇년이 걸리고 그 몇년이후부터는 수리비가 들기 시작할텐데 가솔린 대비 디젤 정비 및 부품비가 어쩔수 없이 더 비쌉니다. 소음 진동또한 지날수록 증가하는 것도 싫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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