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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궁금해요)혼다 as /수리비 비싼가요?_Club RPM 2017-07-17
혼다, 도요타, 닛산 자동차는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르노삼성자동차, 쉐보레, 쌍용자동차 등 국산차에 비해 as는 좀 불편하더라도, 내구성이 좋다는 이야기를 많이들 합니다. 그렇다면 as정책이나 수리비는 국산차 대비 어느정도일까요?
작년에 sm7 lpe를 샀는데 갈수록 마음에 안들어서 얼마전에 검색해보니
(차가 하자 있는건 아닌데 차가 길고 연료공급 너무 번거롭고 검정색..검정이 이렇게 짜증나는줄 몰랐네요)
어코드 하이브리드가 얼마전에 나온가 보던데 성능이나 연비나 하브 혜택이 장난이 아니네요.
거기다가 일본차로는 드문 2천씨씨 이하라 장애인 혜택까지...
몇달만 더 기다릴 걸 하고 땅을 치다가 지금 내놓으면 큰 손해는 아닐것 같아서
이리저리 알아보는데 혼다 수리비 어쩌고가 눈에 들어오네요.
앞면 좀 먹었는데 2100만, 백미러 교환이 250, 뭐 듣기만 해도 ㄷㄷㄷ한 얘기들이 있던데;;
일본차가 유럽차 미국차보다 공급이 가까우니 부품비 이런게 조금 낫지 않나요?
저런 비용은 무슨 캐딜락에서나 듣던 거 같은데;;;
제가 뭘 이제껏 잘못 생각하고 있었나 의심스럽네요.
댓글1)
혼다의 경우 국내비용은 잘은 모르겠으나 예전에 미국에서 어코드 몇년탔을때 경험으로 부품구입이 힘들지 않습니다. 이베이나 아마존에서 쉽게 구입가능 배송도 직배 또는 배송대행 가능하며 그것으로 공임만 받고 수리를 하면 되지않을까 합니다.
국내 혼다가 공임만 받고 해줄지는 모르겠지만 렉서스같은 차도 공임만 받고 해주니 아마 수리하는부분은 무리 없을것 같습니다.
새차의 경우 사고 아닌이상에 수리할 일이 많지 않을겁니다.
PS: 검은색상 더워요... 그리고 밤에 사고율이 훨씬 높아요
>오래타고 싶어서 내구성 좋다는 일본차로 눈이 갔는데 쫄리네요. 보증 지나면...
수입차 다 그러려니 하긴 하지만 일제가 조금 나은 줄 알았는데 말이죠.
검은 차... 기스나는거 정말 짜증납니다. 제 손에 좀 스쳐도 실기스;
댓글2)
2007 CR-V 아직 타고 있는데, 출고 당시 8년 10만 쿠폰 신공으로 돈 안들어가다가 / 기간 끝나니, 앞서스 터져서 교환 (각각 70만), 각종 벨트 교환 (65만), 이외 앞유리 돌빵 교환 (50만), 사이드미러 커버만 (20만).....등등 아마 최근 모델은 더 비쌀걸로 예상 / 그나마 엔진 미션 계통은 아직 쌩쌩....기술의 혼다, 내구성의 혼다 인정 입니다.
>그땐 8년 10만이나 했나요;;;
하긴 박지만 않으면야 뭐 큰돈 들어갈일은 없겠죠
댓글3)
지금은 모르겟는데...
몇년전 친구가 혼다 CRV 구입후 문제가 생겨 쎈터에 입고햇는데...엔진오일은 혼다 정품이 아닌 한국산을 사용햇다고 수리 거부당했다고...분개하면서 수리후 중고로 매각하고 국산차사더군요.
도요타의 경우도 직구로 부품구매해서 자가 수리하는분들이 많은데...일본쪽에서는 차량등록증이 있어야 부품을 판매한다는 등...부품구매도 쉽지않나봅니다.
메이커마다 정책이 조금씩 다르지만...수입차들이 쿠폰기간이 만료되면 중고차가격이 폭락하는덴 이유가 있어요.
일본차들의 경우 차값은 싼데..수리비가 과도한 경향이 있고 그게 주 수입원일지도 모른다는 이야기가 있을정도니 말다햇죠.
>그렇군요. 공급이 좀 가까우니 수입차 수리비는 일제가 좀 낫다는 말 들었었는데 헛소리였군요;;;
>물류비용은 아이러니하게도 미국에서 수출입하는게 제일 싸요.
일본이 가깝다고 더 싸거나 하지 않아요.
>혼다 현직 딜러라는 사람이 수입차들 중 공임이 가장 싸다고 큰 소릴 치던데...
그럼 수리비용이 전부 부품값을 바가지씌워 받는건가 생각들기도 하고;;;
복잡합니다 ^^;
댓글4)
해당 예는 보증기간이 만료된 차들인듯 합니다.
혼다 보증 기간은 3년 또는 4만 킬로 입니다. 연장 신청해서 보증기간을 늘릴수도 있고요.
혼다 차량 내구성은 일반적으로 좋은 평가를 받으니 너무 신경쓰지 마시고 선택하세요.
너무 이것 저것 따지시면 국산차로 가셔야 합니다.
댓글5)
그렇죠. 알아볼수록 금전적인거로만 따지면 현기말고는;;;
일단 시승이라도 해보겠습니다. ^^
>조금 시간적으로 견딜 여유가 있으시면 내년 혼다 10세대 하이브리드로 하세요.
일단 배터리 위치가 뒷좌석 뒤에 있어 트렁크가 좁습니다.
10세대는 배터리가 차 하단에 있어 트렁크도 넓어졌다고 하네요.
물론 가격정책이 어떻게 될지..
댓글6)
엔진 오일이나 기본적인 소모품 비용은 비싸지 않습니다. 제가 08년식 어코드를 몰고 있는데, 엔진오일 교환은 기본 정비 서비스 4회 쿠폰(실버)으로 하고 있는데, 가물가물한데 30만원인가 합니다.
혼다 엔진 오일 교환 기준이 6개월, 또는 1만킬로 중 먼저 도달한 것으로 하는데, 저는 6개월에 한번씩 갈고 있으니 2년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랜저 엔진 오일 교환 비용이랑 비교하면 크게 차이 안난다고 봅니다.
그 외 나머지는 실내 전등 말고는 고친게 없어서 모르겠고, 배터리는 센터에서도 자기들은 비싸니 일반 대리점에서 교체 추천하더군요. 대신 차량 수리는 가격이 비싼 편입니다.
오래 타다 보니 몇군데(3군데 정도) 긁히고, 눌린 곳이 있어서 센터에 견적 의뢰하니 350만원 정도 나오더군요. 너무 비싸서 아버지 아시는 카센터에서 70만원인가 주고 수리했습니다.
국산차 대비 그것도 수리비가 비싼 편이라 이유를 물어보니, 국산차량은 판금 같은 정비하려고 뜯다가 체결 부품 등이 파손되면 부품을 쉽게 구해서 사용하면 되는데, 수입차는 그런 부속을 일반 센터에서는 가지고 있지 않으니 작업 시간도 길고, 구조도 좀 달라서 여러모로 신경도 더쓰이고, 힘이 더들어가는 편이라서 국산차 보다는 더 받는다고 하시더군요!
결론적으로 사고나면 수리비가 왕창이지만, 일상적인 유지비는 그렇게 많이 드는 편 아닙니다.
>수리중 지들 실수로 파손하면 오히려 물어내야지;;;
정 그럼 유사시 부속값을 따로 더 받던가 해야지 애초에 더 받아낸다니 웃기는군요.
하여튼 사고만 안나면 되겠네요. 이제껏 초보때 말고는 20년이상 무사고라 좀 안심됩니다.
감사합니다
>그래서, 수입차 정비 안해주는 곳도 꽤 있습니다.
괜히 돈 좀 벌려다가 배보다 배꼽이 더 커질 수도 있다고 하더군요! 수입차가 국산차보다는 아무래도 작업 시간이 더 걸리니, 공임 계산 시간도 올라간다고 봐야겠지요.
전 다행히 제가 사고를 내본적이 없어서 9년 되었는데, 배터리하고, 엔진 오일 교환 그리고 위에 이야기한 간단한 판금 비용 말고는 돈 들어간 적이 다행히 없습니다.
독일차 대비해서는 렉서스를 빼고는 일본차가 럭셔리가 아니여서 일상적인 유지비는 크게 신경 쓸 정도는 아닙니다.
댓글7)
제가 부품값으로 악명높은 2013년식 시빅유로 타다 동생한테 넘겼는데 71만원 정도 들여서 보증연장을 해서 타니 수리비는 전혀 문제 없었습니다
혼다의보증은 3년10만 쿠폰사면 5년10만입니다 단 사고시 판금가격은 비쌌던 걸로 기억하구요
엔진오일 교환의 경우 센터에서 쿠폰사면일회당
10만원 정도 했던걸로 기억해요
댓글8)
2008cr-v타는데 센터의 사고 판금은 문짝 하나에 40+도색 해서 60 정도로 기억하고
범퍼는 부품값+도색해서 100내외인 걸로 기억합니다. 사실 사고는 다 상대방 과실이어서 보험처리하다보니 부담 없었는데 같은가격 국산차 대비 +25% 정도는 돼보입니다
10만쯤에 겉벨트 세트 교체에 70정도 들었구요.
뭐 그 외는 소모품인데 약간 비싸지만 납득 가능한 수준입니다. (동호회 연계 사설가도 혼다 코리아에사 가져오는 부품값은 같으니 금액차이가 10프로 밖에 안쌉니다)
>그러네요? 납득은 될 수준이군요.
괜히 쫄았나 ^^;
댓글9)
와~~오늘 05년에 구입해서 12만키로 운행한 NF 소나타 겉벨트 세트 교환비용이 385,000원 이네요... 파랑손에서ㅠㅠ 공임이 딱 절반 이더라구요
>울 마누라 반년된 뉴트랙스 10센치정도 갈았는데 센터가니 자기부담이 20;;;
총 비용이 60정도더군요. 센터는 국산이든 수입이든 가기전에 잘알아봐야될듯…
댓글10)
어코드 겉벨트+텐셔너 교환했는데(동네 정비소)
겉벨트 3만원+텐셔너 10만원+공임 10만원 나왔구요
휀더구겨짐+범퍼기스 판금비용으로 50만원 나왔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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