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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궁금해요)2018 어코드 & 2018 캠리 비교_이토방 2017-08-04


국내 2018년형 캠리가 출시하면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미국에서는 2018년형 혼다 어코드도 출시가 되었는데 국내에서 출시는 아직 이루어지지 않고 있죠. 이 두 차종은 항상 경쟁하는 모델로서 비교한 글이 있어 공유해 봅니다.







둘다 참 이쁘네요~

전 혼다빠에다가 작년 시빅 디자인 이후로는 혼다 디자인에 완전 반해서 어코드가 좀 더 이뻐보이긴 하지만요 ㅎㅎ

실물을 본 사람들 이야기로는 사진보다 훨씬 고급스럽고 이쁘답니다.


물론 이번 캠리도 스포티하고 파격적인 디자인으로 엄청난 인기죠.


그런데 저 mpg 보이시나요? 51/53mpg.. km/L 로 환산하면 대략 21.7/22.5 km/L 정도라는 건데요, 이거 거의 이전세대 프리우스보다 높은 연비입니다 ㅎㄷㄷ...


그리고 특이하게 고속 연비가 시내 연비보다 더 높습니다. 1세대 현기의 하이브리드 세단들도 이렇게 고속연비가 높았죠.


아직 기사는 찾아보지 않았지만, 제 예상으론 도요타도 현기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벤치마킹해서 중형 세단에 맞게 마이너 업글 내지 커스터마이징을 한것이 아닌가 생각되네요.  예전에  도요타에서 현기의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효율이 높고 특히 고속에서 연비가 높은 것이 인상적이었다고 평가했었거든요.


근데 웃긴건 하이브리드는 항상 말아먹던 혼다도 이번 어코드 하이브리드가 엄청난 연비가 나올거라고 했다는데요, 아직 연비가 발표되진 않았습니다만 자동차 관련 매체 등에선 대체로 신형 캠리랑 비슷할거라고 예상한다는군요. 그리고 하이브리드 중형세단으로썬 드물게(유일하게?) 뒷좌석 폴딩이 일반 가솔린 차량과 동일하게 된다고 합니다. 이것만 해도 북미에선 엄청난 강점이거든요.


도요타 혼다야 제발 중대형 SUV하고 미니벤, 픽업 트럭 등에도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대거 채용해주길... ㅜㅜ







실내도 둘다 이쁘네요.

어코드가 좀 더 럭셔리하고 진중한 방향이라면 캠리는 스포티하고 파격적인 쪽이네요.

어코드는 버튼식 변속기로 가기로 작정했나봐요. 오디세이에도 채용했더군요.



아무튼 2018년 이후에도 두 차종의 아름다운 경쟁이 계속되길. 소비자는 신납니다. ㅎㅎ


댓글1)

허허허... 도요타가 현기 하이브리드를 벤치마킹했다는건 말도 안되는 말 입니다. 

이미 직병렬 하이브리드 시스템+CVT조합으로 고속연비 수준을 높인게 아닌가 생각되네요. 

이미 알티마조차도 고속 100km/h크루징 놓으면 평지에서 20~25사이 왔다갔다 합니다. 

거기에 언덕 파워 부족시 모터토크로 어시스트 가능하다면 뭐 저 연비도 납득이 갈만합니다. 

이미 현기보다 두 세대 앞선 기술이예요.


>아 제 말은 현기의 하이브리드 '기술력'을 벤치마킹 했다는 것이 아니라, 고속연비를 높일 아이디어를 얻었달까? 그런 뜻이었습니다. 고속 크루징 시에는 어떻게 락업이 된다던가 하는 방식으로요. 


도요타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CVT 등의 변속기가 따로 없어요. 따라서 말씀하신 방식으로는 연비를 높일 수가 없습니다. 오히려 효율이 떨어지겠죠.


>제 기억으로는 e-CVT시스템 들어간 걸로 알고있습니다.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3&oid=109&aid=0003462143 

기사 여기 있네요.


>유성기어(planetary gear) 방식이고 cvt와는 달라요. 변속장치가 없고 상황에 따라 유성기어를 돌리는 방식을 달리하는겁니다. 그냥 일반소비자들이 알기쉽게 e-cvt라고 소개하는거죠.


>조금 틀린거 같네요. 유성기어방식에 기존 4단기어를 접목시켰네요. 로직 엄청 복잡할듯 보입니다. ㄷㄷ...


>아항.. 그럼 현기를 벤치마크 한게 맞네요. 현기 하이브리드가 대충 만들어도 연비가 높은게 dct 랑 조합해서인데.. 기존 유성기어 방식에 고속 연비 향상을 위해 4단기어를 쓰는거군요.


>당연히 중소형 세단 크루징으로 고속도로를 달리면 높은 연비가 나오죠. 꼭 알티마가 아니더라도 다 높게 나와요. 고속 크루징에선 오히려 하이브리드 세단이 불리하죠. 베터리에서 모터까지 달아서 더 무겁기만 하니까요 ㅎㅎ 하지만 고속도로를 달려도 그런 특정 상황에서 머무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막히기도 하고 오르막 내리막에 기타 등등 변수가 많기때문에 실제로 달려보면 하이브리드가 연비가 더 잘나오죠.


댓글2)

캠리앞은 갈수록괴상해지는거같고 어코드도왜저렇게되는건지. . 둘다 디자인만보면 불호네요ㅜㅜ


>전 지금이 디자인 정점을 찍은것 같아요. 실내도 예전에는 럭셔리 세단에나 겨우 나올법한 디자인과 소재(감) 수준이죠.


댓글3)

혼다가 시빅으로 한바탕 해먹었으니 이제 토요다가 한번 크게 치고나올듯합니다요.. 


왠지 이번 어코드는 시빅 기반으로 만들어서 그런지 영 정이 안가네요. 아무리 시빅 신형 플랫폼이 크게 나왔다 그래도 중형세단을 거기에다가 꾸겨 넣는건 좀 아니지않나..


>헐 그런가요? 뭐 그래도 꾸겨넣었다해도 실내 공간은 엄청 넓어졌거든요. 하위트림도 1.5 터보고... 전 엄청 히트 칠것 같은데요 ㅎㅎ 시빅 플랫폼이라기보단 어코드 10세대와 같이 쓰기위한 플랫폼을 만든듯?


>요새 차량들 플랫폼은 대부분 모듈러라서... 

아우디도 a4부터 a8까지. 심지어 Q7이랑 벤틀리 벤테이가까지 모두 플랫폼이 하나에요. 


>상품설명에 얘기가 없어서 아닌가보다 했는데 혼다도 시빅 17년형부터 모듈형 플랫폼인가보군요? 혼다는 유니바디? 라고 쓰던거 같던데 맞는지는 모르겠군요.


댓글4)

현대 병렬형 하이브리드와 도요다 직병렬 (최신 HSD 포함..) 방식은 

넘을수 없는 차이가 있슴다.. ~_~ 


뭐가 더 우위라던가 그런것이 아니라... 방식과 특허 차이가 큽니다. 

특히 최근에는 연비 어쩌고 보단 출력으로 승부하는것도 나올 예정이라.. 


페이스 리프트 일지 그 다음 모델일지 알지는 모르겠지만 제로백 5초 후반대 프리우스도 기획중이에요. 

(엣킨슨 터보..ㅋ)


>어제 나왔네요 ㅎ 

https://www.motoringresearch.com/car-news/toyota-prius-gr-sport-revealed/ 

알콜님의 정보력은 정말 세계 제일이네요 ㅎㅎ


>정보력이라고 말것도 없습니다..~_~ 

제가 그쪽 일을 좀 하고 있기에 3년전부터 기획된 프리우스 신형 따위 이 바닥 사람들은 

다 알고 있는 얘기여서...


>그리고 고속에서 연비가 좋아지는 하이브리드는 따로 변속기를 설치한것이 도움된것이 아니라 

그만큼 각 drive 모듈별 resistant 알고리즘이 개선된겁니다.  


현대쪽 병렬형 하이브리드는 연비 관련 동력 직결만 강조하다가 문제는 자연스러운 주행 품질을 상실한 

경우(동력전환) 라 승용형 하이브리드에서 기술적인 관심을 받지 못했어요.. ~_~ 

높은 고장율은 덤이고요..


>하이브리드 심각하게 고민할때 보던 얘기들이네요. 

내용 알고나니 도요타 외 하이브리드 탐탁치 않더군요...


댓글5)

디자인은 개인 취향이지만, 도요타 디자인은 호불호가 강한거 같아요 

2015 캠리 몰고 있는데, 처음에 사진만 보고 절대 안사야지 하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막상 직접 매장가서 실물 보니 괜찮더라고요 

개인적으로 엄청 사진빨 못받는 디자인이라고도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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