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자동차 궁금해요)그랜져IG 2.4 vs 3.0 구매 고민이 됩니다_클리앙 2017-04-05


그랜져ig는 현재 국산 자동차 판매량 1위를 하고 있습니다. 준대형차가 판매량 1위라니..믿겨지지 않는 기록인데..그만큼 상품성이 높다는 반증일 것입니다. 저도 쉐보레 말리부를 구매하려고 가격을 알아보다보니, 그랜져ig가 보이더군요. 천시트가 달린 말리부를 구매하지 않으려고 하다보니 가격차이가 거의 나지 않더군요. ㅡㅡ; sm6 또한, 옵션을 어느정도 넣다보면 그랜져 가격과 겹쳐버리네요.. 잘팔리는데는 그만한 이유가 있는 겁니다.




3천 중반의 예산으로 차량 구매하려고 합니다. 


 


말리부 1.5터보나 2.0 모델을 생각하고 있었는데, 최근 IG가 눈에 밟히고, 마음이 가서 인지는 모르겠지만, 괜찮게 나왔다는 평이 적지 않게 보여서 구매 대상으로 함께 고려하고 있습니다. 


 


사실 마음은 이제 말리부보다 IG로 좀 기운 상태인데, 


 


문제는 2.4 모델을 사자니 엔진이 걸리고, 


3.0 모델을 사자니, 혼자 타기엔 너무 넘치지 않나 이런 생각이 들어 고민이 됩니다.


 


고배기량에 유지비도 높은 3.0을 딱히 사야 할 이유도 없다고 생각하다가도,


2.4 엔진 결함만 생각하면 다시 원래 자리로 돌아오게 되네요.


 


 


여러 분들이 추천하는 것처럼 3.0으로 가야 할 까요?


그리고 JBL 옵션 외에 꼭 넣어야 할 만한 옵션이 있을까요? 


댓글1)

2.4나 3.0이나 차량 가격은 크게 차이 없는걸로 압니다...하지만 2.4와 3.0은 감성적인면에서부터 넘사죠....저라면 무조건 3.0 추천드립니다...


댓글2)

결함은 피해서 3.0으로 가세용


댓글3)

3.0이랑 2.4 연비도 얼마 차이 안나고 세금도 그렇게 차이 많이 안나요

3천 중반이시면 3.0 기본옵 가셔도 만족하실거에요.

개인적으론 이번 ig jbl이 정말 잘나왔다고 동호회 분들이 말씀은 하시는데 기본 오디오도 사실 충분하다고 생각이 들더라구요.

오히려 저는 스마트센스패키지가 좀더 낫지않을까 생각합니다


댓글4)

2.4도 어느정도 잠수함 패치 되었지 않았을까 추측은 하고 있습니다. 그랜저가 국내에서는 워낙 베스트셀링, 볼륨 모델이라 수년 후에라도 문제 터져나오면 더욱 대책이 안설 것 같아서요. 소비자를 위하는 선의(?!ㅎㅎ)가 아니라, 본인들의 이익을 장기적으로 더욱 극대화하기 위해서라도 방어적으로 잠수함 패치하지 않을까요? (그냥 배째라면;;; 한 10년후에는 완전히 째는거죠..)


>쏘나타 아반떼는요 ㅠㅠ


>감마엔진도 잠수함패치로 스크레치현상 많리 개선되었습니다...세타엔진도 잠수함패치더ㅐㅆ구요...그래서 카탈로그에 '개선된'이 붙지뇨


>당연히 아반떼, 소나타도 함께 잠수함 패치 아닐까요?



댓글5)

2.4도 분명 존재의 이유가 있으니 판매될겁니다. 직접 시승해 보고 결정하시는게 최고입니다.


댓글6)

3.0 익스 (센스 + 익스 + JBL +HUD + 파썬 ) 추천


댓글7)

2.4 3.0 둘다 시승해보니 차이가 생각보다 상당하더군요.

2.4는 처음에 이게 디젤인가 하는 생각도 했는데 3.0은 시동이 켜진거 맞나 싶기도...


댓글8)

2.0 2.4차이도 상당 합니다

근데 2.4몰다가..3.0모니..이건 뭐 더 다릅니다.ㅎㅎ

무조건 3.0추천요


댓글9)

20대면 말리부, 30대면 어코드나 알티마 2.4, 40대면 그랜져 3.0 추천드립니다.


댓글10)

닥 3.0이죠. 다른차라 보심 됩니다.


댓글11)

전 3.0으로 갔네요... 어차피 할부...


댓글12)

제가 결론 내드릴게요.. 

2.4 사시면 타시면서 지나가는 3.0이 계속 눈에 거슬립니다 (지속적인 후회 ㅎㅎ)

3.0 사시면 이미 질러서 돈은 내 머리속에서 지워집니다. (맘편이 탈수 있죠 ㅎㅎ)

- 스마트 센스와 익스테리어 옵션은 꼭 하세욤 ㅋㅋ (완소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