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carboard/realstory

QM6 짧은 단점위주 시승기

니콩니콩수 2017. 10. 12. 16:17
반응형

QM6 짧은 단점위주 시승기__클리앙 2016-09-28


국산 중형SUV 중 현재까지 가장 신차인 관계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지만, 디자인을 제외하고는 그다지 좋은 평가를 받지 못하고 있는 QM6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상품성이 나쁘다고 생각하지는 않지만, 쏘렌토가 너무 잘 나와서 일까요? 판매량은 기대에 미치지 못하는 모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오토뷰 김기태PD의 평가는 나쁘지 않았습니다. 개인적으로도 쏘렌토에 비해 크게 떨어진다고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금일 르노삼성 대리점을 통해 QM6를 시승했습니다.


 


일단 4륜 구동(디젤 2.0)에 썬루프가 포함된 약 3천8백만원짜리 차량이였습니다.


 


제가 현재 타고 있는 차량은 2.4리터 가솔린 차량(그랜저급) 입니다. 따라서, 음... 가솔린 세단을 몰던 사람이라 아래 내용은 아마도 더 예민하게 다가왔을 수도 있겠네요. (지인이 가지고 있는 QM3를 1시간 가량 운전해본 경험은 있습니다.) 


 


아무튼 말 그대로 잠깐 동네 한바퀴 정도 몰아본게 전부라서 느낌만을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시동을 걸자마자 느껴지는 부분은 생각보다 소음과 진동이 크다라는 것입니다.(뭐 몇 달전에 C Class 디젤을 몰아본 터라 내심 기대를 했었습니다. 진동과 소음이 거의 없었습니다.)


 


아쉬움을 느끼면서 가속페달을 밟았습니다. .... 근데 무척이나 깊이 밟아야 차가 움직이네요??? 예전에 이런 느낌을 받았던 차는 렉스턴 이후로 없었습니다. 또한 속도에 비해 소리도 커졌습니다. 아마도 심야 시간에 훨씬 더 큰 소음으로 다가올 것이란 생각이 들더군요. 예전에 디젤차를 타지 않게 된 계기가 심야 운행 시 들리던 소음 때문이였습니다.


 


뭐... 3천 8백만원짜리 차가 이런 주행감을 준다는게 좀... 많이 아쉬웠습니다. 밟는 느낌에 비해 차량의 힘이 많이 부족했습니다.


 


옵션으로 달린 보스 오디오의 경우에도 그다지 좋은 인상이 들지는 않았습니다. 디젤 엔진 소음과 진동 때문인지... 부족하게 느껴지는 사운드는...ㅠ.ㅜ;;;;


 


그리고, A 필러쪽의 내장재와 천장 재질 느낌은 그다지 고급스럽지 못하며, 생각보다 차가 좀 작았습니다. 다만, 시야는 나쁘지 않더군요. S-LINK는 처음 보았는데... 가급적이면 옵션으로 선택하지 않는 것이 좋을 듯 했습니다. 터치 오류가 좀 있더군요.


 


잠깐 타봤기 때문에 고속 주행 느낌은 잘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저속에서의 주행 느낌은 QM3와 비슷했습니다.


 


결론적으로 지극히 제 개인적인 판단으론 별로 주위에 권하고 싶진 않았습니다. 주행 질감이나 소음... 그리고, 내장재의 수준으로 봤을때 너무 비싸다는 생각입니다.


 


구매하실 분들은 반드시 구매전 시승을 권해 드리고 싶습니다.



댓글1)

N/a차량을 타다가 터보를 타면 초기 가속에 아쉬움이 많죠. 특히 현대차는 초기 응답이 좋으니까요... 차이가 더 크게 다가오실듯. 

디젤 소음은 뭐 ㅎㅎ 어쩔수 없죠뭐. 경제성 때문에 감수하는거라..

그래서 전 세컨은 가솔린 suv를 장만 했습니다. ㅠ.ㅠ


>초기가속은 터보가 더 좋은데요;;


저속터보(에코터보)가 좋은게 rpm낮아도 토크가 잘나와서 


저속일때 팍팍 밀어줘서 그렇죠...


반대로 쓰신게 아닐지 ㅎㅎ


>아마 터보 자연흡기차이보다는 디젤과 가솔린 차이겠죠. 

더구나 QM6이면 유로 6때문에 디튠된 2.0이니까 가솔린 2.4랑 비교하면 초반반응은 차이가 나죠. 

저도 QM5 몰지만 디튠된거는 풀어서 사용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가솔린과는 차이가 납니다.


댓글2)

그랜져 몰으셨으면 실망 포인트가 좀 있으실듯 합니다^^


>앗... 현대차가 아니라... 그랜저급입니다.^^..GM..알페...


댓글3)

알페온 타셨었으면 소음이 많이 느껴질수밖에 없죵 ㅎㅎ


댓글4)

알페온 e어시스트 1년정도 굴렸는데 너무 답답했었는데 qm5이 그거보다 답답하다니 신기하네요.


댓글5)

르노 계열이 원래 꽉 밟아야 합니다...

근데 소음에서는 아쉬우셨을듯.


댓글6)

미디어들도 지적하더라구요.

새차인데 소음이 심하다고


댓글7)

신기하네요.... 쉐보레 반응성이 느린편인데, 그보다 느리다니... (전 말리부 오너)

소음부분은.... 알페온 따라갈 차가 있을까 싶게 조용하죠? 당연하 극명한 차이가...ㅎㅎ


댓글8)

시승시간을 고려하면 상당히 편향된 후기네요.

주관적인 의견을 쓰기엔 시승시간이 너무 짧아보이긴합니다.


>동네 한바퀴를 돌아보더라도 상당히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죠.

그리고 이 글은 딱 그 정보들을 적고 있는거구요.


>글세요 저는 시승 시간 만큼의 알맞는 시승기라고 생각합니다. 준대형 세단에서 QM6 변경을 생각하고 있다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댓글9)

소음 진동은 당연히 그렇게 느끼실 듯 합니다. SM5 타고 있는데 가끔 동료들 싼타페, 쏘렌토 타면 왜 이렇게 시끄럽지 합니다. 특히 정차시에는요


-->브랜드, 차종 상관없이 디젤차는 다 시끄럽다는 이야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