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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궁금해요)폭스바겐 골프 중고 구매 고민_nba매니아 2014-11-12
한 때 폭스바겐 골프 중고 구매를 심각하게 고려한 적이 있었습니다. 뭐 지금이야 가족을 위한 차가 필요하니 더 이상 이런 고민은 하지 않겠지만요. 골프는 수입차 치곤 중고 감가도 굉장히 적어 엔트리 수입차를 원하는 유저에게는 더 없이 좋은 자동차가 아닌가 생각되네요.
제 나이 서른 둘 막바지, 처음으로 차를 구입하려고 하는데 여러 고민끝에 결국 계속 마음이 갔던 골프로 채택했습니다. 티구안과 엄청 고민했지만, 티구안은 훗날 결혼하고 아이가 생기면 타는걸로 (골프를 타면서 폭스바겐 브랜드가 훗날에도 마음에 들었다면...)
신차는 조금 부담되고, 첫차는 경험상 중고차사라는 조언으로 알아보다...
"골프 6세대"그 중 1.4 TSI 모델이 가격대도 제 선에 맞아 선택을 했습니다.
그런데 이 모델이 골프 2.0 디젤차량에 비해서 성능이나 기타 부분들이 많이 뒤떨어져있나요? (가격차이가 어느 정도 있는 것 같아서...)
전 차 스피드에는 그렇게 큰 비중은 두지 않습니다. 연비나 디자인이 우선인데 아무래도 가솔린보다는 디젤이 연비에서 앞서서 고민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거두절미하고, 현재 골프를 타고 계신분들께 몇가지 질문을 드리고 싶습니다.
1. 골프가 5년이상 탈 만한 차인지? (전 주말 포함 주 2~3회만 차를 탈 예정입니다.)
2. 주행거리가 40000~50000km 사이로 구매를 할 예정인데 이 정도면 구매해도 큰 무리는 없을까요?
3. 색상이 고민입니다. 검정 또는 짙은 남색이나 푸른색 계통을 원하는데, 개인적으로 추천해주고 싶은 색상이 있으신지? (빨강색은 제외)
4. 기타 이 차의 장단점에 대해 듣고 싶습니다.
12월쯤에 차 몰고 다닐 수 있도록 이번주부터 바삐 움직여보려구요. 매냐 여러분들의 영양가 있는 조언과 정보 기대하겠습니다.
댓글1)
이거와 관련된글은 아니지만 전 골프보다 곧 나올것같은 파사트를 추천합니다. 연비도 제법잘뽑을것같고 가격은 대략 4000초반대나 4000이하가 될것같은데 뉴cc보다 저렴하고 유지비자체는 완납하시면 큰 차이도없을듯하고 저도 예약해놨던차 취소하고 파사트 나올때 기다릴까 생각중입니다.
외제차가 골프같은경우 감가가 덜한모델이긴하지만 중고로 사면 의외로 돈들어가는부분들도 많아 여유되시면 신차를 추천해드립니다.
댓글2)
요즘나오는 gdi 터보라고생각하시면 됩니다.
제가 이차 안타서 뭐라 할건 안되지만..
저도 32동갑내기로써 부럽네요.
수입차는 감가가 문제니 잘알아보시구 사세요.
댓글3)
저랑 가장 친한동생이 1년간 골프7세대 tdi 를 타다가 얼마전에 비엠으로 넘어왔습니다.
같이 세차도 정말 많이하고 시운전도 자주해보고 해서
개인적으로 느낀점만 말씀드리겠습니다.
일단 주 2~3회정도로 단거리로 다니실꺼면 디젤을 사시는 의미가 없습니다.
디젤은 적어도 년 3만km 이상 타시는분들에게 적합한차이지
혹은 한번 운행시 장~~거리를 한번에 가시는분들도 괜찮구요
년간 주행거리가 얼마나 되시는지 모르겠으나 운행패턴으로만 보자면 디젤은 좀 비추하구요.
말씀하신대로 6세대 TSI가 딱 제격인데 문제는 이차가 매물이 씨가 마른걸로 알고 있습니다.
배기량이 1.4 지만 트윈터보라 같은 6세대 GTD이상의 달리기 실력을 지닌걸로 알고있습니다.
(트윈터보였는지, 싱글터보+수퍼차져 였는지 기억이 가물가물하네요...;;)
상당히 희귀한 차량이라 매니아들이 매물을 내놓지 않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아무튼 질문에 답을 좀 드리자면....
1번.- 관리 잘 하시면 충분히 5년이상 타실만한 차량입니다.
만듦새도 정말좋고 잔고장도 별로 없더군요.
디테일링 하면서 느낀거지만 폭바+아우디 그룹이 차량 도장실력은 가장 뛰어난듯 싶습니다.
폭+아그룹 - 벤츠 - BMW 순서로...(BMW는 도장상태가 정말 별로 안좋은듯 합니다.)
주의해야할점은 역시 미션관리가 가장 중요합니다.
6만~8만사이에는 꼭 갈아주셔야 합니다.
주기가 짧으면 짧을수록 더 좋지만 비싸니깐요....;;;;
엔진오일도 센터권장 교환주기가 다되서 가지 마시고
중간쯤에 사비로 한번씩 갈아주시는걸 추천합니다.
그 친한동생이 차관리에 환자수준인데 5만키로 정도 타면서
미션오일 2번, 엔진오일은 4천키로에 한번씩 갈아주더군요.;;;
덕분에 차상태는 정말 최상중에 최상이었죠.
2번.- 4~5만키로 탄것도 아무 문제 없지요.
다만 워런티를 생각히사면 자동차 첫등록년수가 최대한 짧은게 좋습니다.
이왕이면 워런티가 살아있는놈이면 더 좋구요.
혹여나 DSG미션 맛이 간놈을 고르시면 사자마자 돈 천만원이 지출될 우려가...;;;
다만 요즘 DSG미션이 사재업체에서도 앗세이로 교환이 가능하다는말을
언뜻 들었습니다.
이왕이면 전차주가 어떻게 관리했는가를 잘 보시면 될거 같습니다.
성능기록부도 당연히 뗘 보시구요.
3번.- 1.4 TSI가 어떤색이 출시가 됐는지는 잘 모르겠는데
은색만 아니라면 왠만한 색상은 다 산뜻합니다. 이건 개취죠.
전 갠적으로 곤색계통을 추천드립니다.
관리하기 개떡같이 힘들지만 부지런하시고 세차를 자주하실수만 있다면
블랙보다도 더 광빨 죽이는게 곤색,남색 계통입지요.
4번.- 장점은...음... 역시 펀드라이빙과 고속안정성,좋은연비 등을 꼽을수 있겠죠.
단점은...음... 역시 편의사항과 옵션부분...비싼수리비 정도를 꼽을수 있겠죠.
솔직히 옵션과 편의사항 생각하시면 수입차 못탑니다.
요즘 나오는 아반떼 보다도 못한 편의사항에 어처구니 없는 수리비 생각하면
수입차는 그냥 소모품의 개념으로 접근하시면 곤란해지는경우가 제법 있습니다.
글이 좀 두서가 없이 적었는데 또 궁금하신거 있으시면 답변드릴께요~
댓글4)
포트노이님 답변처럼 운행계획을 보니 저도 디젤보다 가솔린 모델이 어떨까? 생각합니다. 포트노이님 답변이 많은 도움이 될듯하고 저도 첫차가 골프였는데.. 폭스바겐은 중고보다 신차인듯합니다.(유지비 문제에서 폭스바겐은 쿠폰의 존재가 큰것 같아서요)
댓글5)
골프 동호회에서 가장 많이 나오는 말중에 "차는 참 좋은데.."라고 많이 볼수 잇어요. 저도 처음엔 좋으면좋은거지 뭔소린가 했는데 겪어보시면 진짜 차는 잘만들었습니다. 그런데 뭐랄까 소소한부분에서 좀 속썩일때가 많습니다. 잡소리도 많아요. 단차도 꽤 있는편이고.. 자질구리한 그런것들로 좀 고생하시지만 다른면으로 "야 차 잘만들었구나.." 합니다. 보통 다른차들은 좀 속썩이면 정떨어지는데 골프는 좀 안그래요ㅎ 5세대gti 거치고 6세대gti거치고 현재 7세대gti입니다. 그런데 골프는 등급에따라 전부 다른 매력있으니 괜찮은 매물로 고르세요. 골프 좋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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