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자동차 궁금해요)렉서스 ES300h 차주의  평가_slr 2016-01-20


도요타의 고급화 전략 성공 브랜드인 렉서스 브랜드! 현대자동차에서도 고급화 브랜드인 제네시스를 성공시키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리고 있습니다. 품질을 올리고 시리즈 라인업을 완성해 가고 있죠. 렉서스 차주는 제네시스를 어떻게 평가할까요? 함께 보시죠.




저도 ES300h 오너이지만, 솔직히 앞으로 새로 나올 제네시스(G80)이 렉서스 ES보다 못한 점이 과연 있을까 하는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아마 95% 이상 따라잡을 걸요. 

후륜으로서 가지는 뒷자리 공간의 제한과 어쩌면 MDPS가 해결되지 못한다면 그 정도? 

물론 연비는 차이가 나겠지만, G80의 하이브리드 버전이 나올 수도 있고, 

그렇지 않다고 해도 경쟁상대는 ES350이 되어야 할테니 연비가 ES의 뚜렷한 강점이라고 하기는 좀 그렇죠. 


이번에 나온 제네시스 G90(에쿠스 후속인 EQ900)이 LS를 90% 이상 따라잡았다고 보는데 

내후년 쯤 나올 G80이 ES를 과연 따라잡지 못할까요? 

가격은 깡통 G80이 깡통의 ES보다 더 쌀 거란 말이죠. 

게다가 최근의 현기차 판매정책을 보면 G80은 옵션항목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게 할 것인데, 

렉서스 ES는 선택권이란 아무것도 없고 미국에서는 옵션으로 다 파는 HUD도 세이프티 패키지도 한국에서는 아예 하나도 고를 수 없는데 ES를 왜 선택해야 할런지


차를 좋아해서 시승이라는 게 한국에서는 보편화되기 전에도 국내에서 출시되는 차라면 거의 왠만한 차는 다 이리저리 수배해서 타 보고, 

국산차는 소형차부터 중형, 대형, SUV까지 다 구매해서 오랜 시간 타 본 사람으로서 

ES300h를 구입할 당시의 비슷한 가격대인 제네시스는 차가 영 별로였고, 

에쿠스는 8년 이상 타서 지겹고 애들이 다 커버린 지금 이제 너무 크고 너무 무겁고, 

결국 수입차들 중 ES를 선택했지만, 

앞으로 2년 후에 새로운 제네시스 G80이 나오면 그 때 내가 G80이 아닌 ES를 구입할 이유는 연비 하나 밖에 남아 있지 않을 듯 하네요. 

그것도 ES300h니까 그렇지 ES350이라면 그 이점마저 사라지고, 

만약에 G80의 하이브리드 버전이 나와서 ES300h와 같은 가격에 팔린다면? ES300h의 판매량은 곤두박질치지 않을까 싶네요. 


렉서스 코리아. 정신 많이 차려야 합니다. 지금처럼 트림 선택에 시트 색상 선택 말고는 아무런 옵션선택권도 주지 않는 행태를 계속 보이면 앞으로 5-10년 내에 장사 다 말아먹을 가능성이 많습니다. 

하여튼 렉서스 코리아는 빨리 정신차려야 합니다. 현기차도 이제 정신 많이 차렸잖아요


댓글1)

제네가 렉서스 ES보다는 지금도 더낫지않나요?

LS라면 모르겟지만 둘사이 중간정도 수준은 되는듯.


>품질이야 제네보다 렉서스가 우수하겠지요.....신형 제네에 330 터보 달려 나온다면 성능은 제네시스가 우수할듯합니다.... eq900을 제로백 5.9초대로 끊어주는 엔진이라면 그보다 가벼운 차체에서는 발군의 실력을 발휘할듯합니다....


>현재의 제네가 가지는 단점은, 무겁고 둔하고 연비가 나쁘죠. 게다가 사람에 따라 받아들이는 정도는 다르지만, 제 기준으로는 차의 핸들링(스티어링을 포함해서)이 썩 좋은 편은 아니에요.



댓글2)

렉서스 ES300h는 제가 봐도 컴포트 세단으로는 단점이 없는 차량입니다.

단점이라면 호불호가 갈리는 외부 디자인 정도겠죠. (개인적으론 호와 불호의 경계쯤...)

반면에 제네시스는 지금 그대로는 차가 너무 무겁고 연비가 떨어진다는 단점이 있죠.

이건 뭐 고배기량 자연흡기 대형차량의 숙명이긴 하지만...파워트레인을 좀 더 다양화해줬으면 하는 바램이 있네요 디젤은 곧 나온다고는 하지만...

그거 말고는 저도 제네시스는 좋은 차라고 생각합니다.


>ES300h의 최고의 장점이 큰 단점이 없다는 것이죠. 

사실 패밀리 컨포트 세단은 장점이 강한 것보다, 단점이 없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런 면에서 ES300h는 잘 만든 차인 것이 분명합니다. 

그런데 내후년쯤 나올 제네 G80은 아마도 현재 짚어지고 있는 몇가지 문제가 많이 개선되어 나올 것이 뻔해서 ES로서는 매우 힘겨운 싸움이 될 것입니다.

더해서 판매사인 렉서스 코리아의 한심한 판매정책을 보자면 제네시스가 더 나은 차라고 말할 수 있게 될 것 같아요.


댓글3)

렉서스 마니 팔리는 차가 아니라 다양성 주기 쉽지 않을거예요


>국내 수입차중 판매 10위 안에는 항상 들어가는 차종입니다. 보통 8위 정도 하지요.


>그게 옵션을 세분화가 힘들다는거죠... 5시리즈만 해도 초반에 인디 안받아 버리자나요...ㄷ ㄷ ㄷ


>벤츠는 인디 오더 다 받습니다. 선택가능한 휠만 해도 아주 많지요. 게다가 벤츠 비엠은 차종만 해도 몇 가지인가요. E와 5만 해도 트림이 아주 다양합니다. 그에 반해 ES는 달랑 두 종의 차종에 트림도 각가 세 가지씩 밖에 없어요. 그리고 옵션은 외장페인트 색상과 내장 색상 외에는 아무 것도 선택가능한 옵션이 없지요.


>벤츠가 오더를 다 받아주는건 아닙니다. 독일이나 미국 보다 선택 폭은 좁습니다 벤츠 코리아에서 해주는 옵션만 선택 주문 가능하죠 ㄷ ㄷ ㄷ 


>물론 렉서스 보다야 다양하긴 하지만요. 오더 따로 받으면 받은 시간도 걸리고 .... 회사 입장에서 쉬워보이지 않는다는거죠 해주면야 소비자야 좋지만 ㄷ ㄷ


>저도 벤츠 인디 오더 넣어 봤습니다. 물론 한국에서의 옵션 선택이 미국에서보다 훨씬 적은 건 맞죠. 그러나 렉서스처럼 아예 없는 것 아니죠. 특히 미국에서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을 포함하는 세이프티팩을 500달러에 옵션으로 구매할 수 있는데, 한국은 그런 안전사양을 아예 선택 자체가 불가능하게 되어 있으니 한심할 수 밖에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