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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궁금해요)LPG 차량이 디젤 차량 보다 좋을까요?_SLR


기름 한 방울 나지 않는데다가 세금도 많이 붙기 때문에 국내 유류비는 상당히 비싼 축에 속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자동차 구매를 고려할 때 연비가 좋은 디젤이나 유류비가 낮은 LPG 차량의 구매를 고려하게 되는데요. LPG와 디젤 차량의 장단점은 무엇일까요?





연비나 주유 비용에 좋은 점이 많은 것인지 궁금하네요..


LPG 차량 구입이 가능 하게 되었는데 일반 디젤로 사야 할지 아니면 LPG 차량으로 사야 할지 고민이 되어서요..

자게 형님들께 조언을 얻고자 글을 올려봅니다....


조언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댓글1)

트렁크 좀 작아지는거랑

충전소 자주가야하는거 빼면 모든면에서 낫죠 ㄷㄷㄷ


>아니죠 연료효율과 비용면에서 오히려 디젤이 더나을껍니다 그리고 엔지내구성도 가스는 불리하구요


>엔진내구성에 가스가 불리하다는 소리는

근거 있나요? 전 가스차가 15년넘게 타는데

되려 가솔린.디젤보다 더 좋던데요


>엔진 내구성 디젤에비해 많이 떨어짐니다.

그 첫째가 윤활 작욕 입니다.

경유는 연료자체에 윤활제를 많이 포함 하고 이있습니다.

가스는 없죠 그리고 타르를 함유하고있어서 내구성을 떨어트립니다.


>일반적인 사용환경에서는 엔진 내구연한까지 사용할 일이 없겠지요..

하지만 가스엔진이 가솔린, 디젤엔진보다 연소열이 높은 통에 윤활유 열화가 심해 내구성이 다소 떨어지는 건 맞습니다.


댓글2)

요즘은 디젤이 LPG 보다 연료효율은 훨신 좋습니다 ㅠㅠ

다만 새차 가격이 LPG가 좀더 저렴할거 같네요.....


댓글3)

디젤차량 1~2년지나서 엔진소음/진동 커지는거 외에는 LPG차가 좋은점 모르겠습니다.


댓글4)

오히려...

지금은...

디젤이 연비가 더 낫습니다.


댓글5)

트렁크가 진짜 ㅠㅠ제가 타고있는데 트렁크 빼고 다 만족이요


>도넛용기로 바꾸면 됩니다. ^^


댓글6)

르노 거 사면 트렁크문제는 없어요. 연료탱크를 도넛형으로 만들어 트렁크아래로 뺐거든요.


댓글7)

lpg타는데 매우 만족 합니다


고속도로 연비 9. 10


시내주행 7 8정도 나옵니다


연비 이야기하신분들 운전 습관봐야죠


뉴카렌스타고 07년식 오토 입니다


요즘 제가 있는 지역 기준 가스값 670원


입니다


영하 20도 에서도 시동 한방에 잘 걸리네요


참고로 차 운행한지 7년 정도 되었고


일발시동 안된적은딱 2번 영하 27 영하 30도


에서 안걸렸네요


>ㅎㄷㄷ 가스가 600원대도 잇나여


>저희도 600대에요


>690 원입니다. 부산 기장


>수원도 690원대 입니다.


>젊은 사람은 디젤차가 상관없지만 

나이가 좀 있는 사람은 단연 LPG 차가 좋습니다..

엔진이 걸려있느지 모를 정도로 진동이 없습니다..

뉴카렌스와 스포티지 집에 있는데 

뉴카렌스는 승용차감이고 스포티지는 트럭같습니다...


>저도 뉴카랜스 잘타고 있어요.

전 2009~2010년형인데 잘타다가 14만km 에서 엔진 보링하고 15만km 에 미션 갈고...

뉴카랜스 엔진은 정말 유리 엔진이라 유지 관리 잘하시길 바랍니다.

진짜 한방에 훅 큰돈 나가긴 했지만 수리해서 잘 타고 있습니다. 현 20만km 얼마 안남았습니다.

가스 가격은 정말 탈만해요.


>K7 270 LPI오너입니다. E1충전소 리터당 811원 기준 만땅 충전시 55000원인데...요즘에 보통 470km주행에 엥꼬불 들어옵니다.


>I40탑니다! 40L 43000원어치로 550km정도는 기본으로 탑니다 고속도로면 700km 넘깁니다


>디젤은 1000원 초반이죠...시내주행 15키로 이상 나오구요...연료비는 비슷하다고 생각되네요...


>서울 제가 사는 지역은 제 이동반경 안에 젤 싼 주유소가 이번에 내려서 802원이네요;; 내리기 전까진 813원이 젤 쌌더라는ㅠㅠ

행동반경 내 lpg 주유소 최소 10곳 이상 비교......


>LPG는 휘발유보다 고온에서 운용되는거라 엔진 잘나가더군요. 현기차가 그나마 낫고요. SM5는 거의 10만킬로 이상타면 실린더헤드가 잘 나갑니다. 엔진오일 자주 바꿔야하고 오일첨가제 사용하는게 도움이 많이 됩니다.


>가스 800원대하는 대구는 왜 이런거죠 ㅠ.ㅠ

고발할때 없나 ㅎㅎㅎㅎ


댓글8)

가격대비 연비자체는 디젤이 더 나와요.

자신이 거주하는 지역의 lpg 값을 보고 고려하시는게 좋을겁니다.

우리 동네는 800이 넘어서 매리트 없단 ㄷㄷㄷㄷㄷ


전국 평균이 772 정도이니 자신의 지역 가격이 중요해요.


댓글9)

일단 저는 3.0 가스타는데

시내70:시외30 (막 막히는 시내는 아니지만 한번주행에 5km정도로 단거리주행위주)

지난주에는 3만원넣고 260키로 탔네요.


>우와..그정도인가요;;;감사합니다..


>넵 9개월전에쯤에 k7 중고로 사서 대구에서 경기도 돌아오는길에

3만원넣었는데 350키로 넘게 탔습니다. 깜놀했어요 ㅎㅎㅎ


댓글10)

디젤의 장점은 토크로 인한 출력과 연비에 따른 효율입니다 

가스차의 경우 직분사로 인해 효율은 좋아지고 저렴한 연료비로 상대적으로 떨어지는 연비를 금액적으로 보상합니다 

디젤의 경우 보증기간 끝나고 난뒤 인젝터, 고압펌프 등 비싼 부품 나가면 100단위로 깨지게 됩니다 

그리고 노후에 따른 진동과 소음이 커지는데 가스차의 경우 간단한 구조로 인해 유지보수비가 상대적으로 작게 들어요 

지금의 저유가가 한동안은 가겠지만 다시한번 고유가로 치고 올라가면 그땐 가스차가 웃게 됩니다 

디젤의 효율이 아무리 좋다 한들 1000원당 주행거리는 가스차가 압도하게 됩니다 

그리고 수리비의 경우 가스차가 훨씬 쌉니다 

그래서 저는 디젤차 탑니다 ......ㅜㅜ


댓글11)

1000원당 주행거리 가스차가 압도적이란말에 동의하기 힘든데요

현재는 그렇지 않을겁니다


>가스차는 아직 직분사 없습니다. 포트분사방식이에요.


>고유가가 되면 가스값도 오르던데...

최고 올랐을때 1300원인가 1400원까지 했었던거 같아요~ 

어차피 연비는 가스보다 디젤 승용이 훨씬 좋은거 같은데....

정말 디젤차가 수리비가 많이 드나요?

가스차만 타봐서 잘 모르네요....


댓글12)

일단 lpg차량이 디젤보다 많이 싸잖아요. 살 수 있다면 lpg로 살 것 같아요. 물론 5년이상 탄다고 생각할때요


>lpg차량이 디젤 차량보다 싸다는건 허구입니다.

견적표에서 보면 디젤차량은 개별소비세 포함으로 금액이 적혀있고

lpg차량에는 개별소비세 등등 면제 가격으로 적혀있습니다.

왜냐하면 lpg차량은 렌트 또는 택시그리고 장애인 또는 면세가능분들이 구매할수 있는 제한적 판매차량이기 때문이죠

이번에 차량 구매할려고 이래저래 따져보니 차값이량 옵션을 자세히 비교해보니

똑같습니다.... ㅜ.ㅜ


댓글13)

여기 디젤이 낫다고 쓰신 분들은 디젤 차주거나 차가 없는 분들이신 듯...


경제성을 따져보면


디젤차가 동급의 엘피지보다 200~300 더 비쌉니다. 


엘피지 2.0 기준으로 만원당 100키로 정도 가는데 동급 디젤도 연비 비슷하게 나옵니다


거기다가 소음진동 없죠. 인젝터나 터보 수리할 일 없죠.


엘피지가 여러모로 디젤보다 나아요


>소나타 트랜스폼 타다가 320d로 왔는데


트렁크 크기 하나만으로도 너무 만족하고 있습니다 소나타 트렁크에는 유모차 하나 실으면 끝이였죠


그리고 연비는 절대 비슷하게 나오지 않습니다 5만원 넣으면 750키로 가량 타니 연비도 우수합니다


디젤 진동이 있긴 한데 소트랭이 힘없이 빌빌거리던거 생각하면 훨씬 운전하는 재미도 좋습니다


lpi 차량 살수 있는 조건임에도 불구하고 그랜져lpi로 안간건 전적으로 트렁크때문입니다


그리고 lpi 방식이 이론상으로는 카본슬러지?(정확한 명칭을 모르겠습니다)가 안낀다고 하지만 실질적으로 카본슬러지?가 인젝터에 껴서 주기적으로 제거안하면 차량 디젤처럼 덜덜거려 청소 해야하고(당연히 비용 들어갑니다) 그리고 연료 필터(오일필터와는 다른것입니다)도 갈아줘야 하고, lpg가 열이 많아 디젤이나 휘발유보다 오일도 자주 교환해야 하고 lpi도 디젤만큼 신경써줘야 하는 부분 많이 있습니다


>제가 타본 경험에 의하면 엘피지가 좋은건 차량 가격이 싸다 이것 하나입니다


대신 싼만큼 옵션도 좀 빠져있고 다이해야하는것도 많고 좀 그렇습니다, 솔찍히 usb 이건 만오천원짜리 모듈만 사서 꼽으면 되는건데 이런것까지 빼놓더군요.... 오토라이트도 사오만원이면 되는걸 뺴놓고....


소트랭이 럭셔리 사서 다이한것만 열가지 이상이였습니다


>틀린말은 아니지만 디젤은 터보차져 및 CRDI 방식으로 되어서 옛날보다 훨씬 더 신경써줘야하는 부분이 많습니다. 

LPI는 그냥 일반 가솔린차량과 별차이 없습니다. 수리비용또한 CRDI 관련 고압펌프, 인젝터, 터빈, 인터쿨러 등등 디젤차가 더 비쌉니다.


>트렁크부분은동의하지만 카본과소음은 전혀동의안됩니다.

05년식 nf소나타입니다.


>17만된 뉴에셈5 lpi에선 위에서 말씀하신 카본슬러지 덜덜.연료필터.오일잦은교환.등 모두 없어요 만 십년 탔네요


>제가 06년 11월 트랜스폼 lpi 나오자마자 사서 탔었습니다 


제가 7년정도 타면서 정차시 덜덜거리는 증상으로 인젝터 청소 3번했구요(첫번째는 보증기간내라 사업소에서 인젝터 교환했었고 그 이후부터는 돈내고 청소 받았습니다) 동호회 가셔서 보시면 아시겠지만 고질적으로 있는 증상입니다


사람마다 진동 느끼는 부분이 다를수 있어서 제가 민감해서 느끼는걸수도 있겠지만 동호회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느끼는 부분이었고 사업소에서도 이부분에 대해서 인정해서 인젝터 교체 및 청소를 시행해줬었습니다


현기가 어떤 기업인데 증상 없는걸로 인젝터 교환까지 해줄리는 만무하다고 생각합니다


>에셈5는 카본슬러지 잘 모르겠지만 연료필터는 한방에 훅가십니다


일반인 lpg 차량 소유자들은 휘발류나 디젤등에만 익숙해서 연료필터라는게 있는지도 모르고 타는 분들 많은데


그거 한번 맛가면 돈 엄청 깨집니다 물론 일반 오일처럼 자주가는게 아니고 5만이였나 8만키로였나?(차 바꾼지 좀 되서 정확히 기억이 안나네요) 주기가 길어서 그렇지 교환해야 하는 부분입니다


택시기사님들한테만 물어봐도 해당 내용 잘 알고 있어서 교환하고 있는데 일반인들은 거의 모르고 계시더군요


동호회나 그런데 가서 물어보시면 아시는분들 많을겁니다



댓글14)

디젤은 연비빼고 모든게 단점입니다.


휘발유랑 비교하면 기름값,연비에서 유리할지 모르겠지만..


가스랑 비교하면 비슷비슷 하죠.


가스차 구입 가능하다면.. 무조건 가스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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