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혼다 시빅 가격은 닛산 알티마에 비해 합리적인가


시빅 10세대..

개인적으로는 정말 잘 나왔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역시나 혼다 코리아의 가격정책은...음...

일본산 준중형 수입차의 가격대와 맞다고 생각할 수 있을지..


시빅 10세대 가격: 3,060만원


비교대상의 국내 차량은 아반떼와 크루즈 정도가 되겠습니다.


아반떼 1.6GDi 프리미엄(최고 트림) '현대 스마트 센스 + 천연가죽 시트'를 제외한 모든 옵션 포함 : 약 650만원 이상 차이


쉐보레 올뉴크루즈 LTZ(최고 트림) '어피어런스 패키지 + 스마트드라이빙 패키지'를 제외한 모든 옵션 포함 : 약 600만원 이상 차이


수입차와 비교해 보겠습니다.


포드 포커스(디젤) : 시빅보다 200만원 비쌈(일반적인 가솔린 <-> 디젤 가격차이를 고려하면 비슷한 가격?)


닛산 올뉴알티마 2.5 SL(300만원 저렴한 최저 트림인 '스마트'와는 '내비 + 썬루프' 차이임) : 시빅보다 200만원 비쌈(알티마가 배기량 2,500의 중형인 점을 고려하면 오히려 알티마가 저렴?)


국산 준중형과는 애초에 경쟁하기 위한 가격 책정은 나올수가 없다는 걸 인정한다해도...

닛산 알티마와 비교하면...그다지 좋은 가격은 아니다는 것을 단 번에 알 수 있습니다.


등록비까지 포함해서 3,200만원 이상을 주고 구입해야 하는 가격을 보면 절대 추천할 만한 가격은 아니라고 생각하는데..역시나 판매도 매우 저조한 상태입니다.


이 가격이면 알티마 하위트림을 선택하는 것이 훨씬 합리적이죠.




반응


미국 판매가 + 부가세 + 개별소비세 + 교육세 하면 거의 2900정도 됩니다.


미국 가격대비 200정도 비싸면 적당한 가격이라고 봅니다.


말씀하시면 터보에 혼다 센싱하면 3000 넘어갑니다.


단지 한국 시장에 시빅이 안맞는다고 보시는게 더 정확합니다.


혼다코리아가 잘못햇네, 별로 판매하고 싶지 않나보네, 라는 말씀들을 많이 하시는데..


미국보다 싸게 판매해야된다고 말씀하시는거죠.


저의 관점에서는 그냥 한국시장과 어울리지 않는차 라고 보는게 맞다고 봅니다.



>>2.0리터 최고 트림인 ex모델이 MSRP 기준 21,140정도입니다.


뭐 MSRP에서 추가적으로 디스카운트 되는 부분을 제외하더라도, 현재 기준 환율(1131)로 2천 4백만원 수준입니다.


부가세+개별소비세+교육세 하더라도 2,800정도 수준이구요.


여기에 MSRP 기준 할인되는 금액까지 감안하면 준중형 주제에 400이상 미국이랑 차이나는게 적당하다구요?


이정도면 거의 BMW정도의 차이 수준인데..(그마저도 한국에서 할인 들어가면 차이가 적어짐) 한국사람들 그냥 호구로 아는 혼코는 진심 장사 접어야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