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올뉴말리부 1.5, 5개월 운행기 및 장단점




개인적으로 국산 중형세단 중에서는 말리부가 가장 좋다고 생각합니다. 100% 만족한다는 뜻은 아니고 그놈들중 그나마 제일 낫다..정도 되겠네요. 일단 배기량 1500CC인 점도 맘에 들고, 단단한 섀시, 쿠페형 스타일 등이 맘에 듭니다만, 부족한 옵션과 정비용이성, 정비비용 등은 아쉽다고 생각합니다.



올뉴말리부1.5 운행하면서 느낀 장단점 본격적으로 들어가 보겠습니다.

1월말에 차나와서 거의 6개월 정도탔는데 그동안 장단점을 느낀데로 말하자면


 


먼저 단점!!!


저는 자영업자라 차를 매일운행하다보니 에어컨을 에코모드로 안켜도 정차중에 스탑엔고가 너무잘걸려요 매일운전하다보니 충전전압이 높아서 그런거같습니다 이게 단점이 아리가도 할 수 있겠지만  에어컨을 킨상태에서 스탑엔고가 걸리면 금방풀리니 여간 신경이 쓰입니다


두번째는 노면이 좋은 길은 차가 진짜 조용해요 하지만 노면이 고르지 못한곳은 생각보다 노면소음이 올라오는편입니다


세번째는 올란도 탈때는 y까지 달려도 힘이 부족하다는 느낌은 없었는데 말리부는x80부터 힘이 부치더군요 무거워서 그런지 ㅎㅎ x90까지 올리고 힘이부쳐서 2차선에서 정속 크루즈키고 달렸습니다


네번째는 어느분이 문짝이 두껍다고  하셨는데 올란도와 비교해보면 전 생각보다 가볍다는 느낌이에요 물론 쏘나타, K5 보다는 확실히 두껍습니다.


 


그리고 장점!!!


첫번째가 연비는 갈수록 잘나와요 처음에 에어컨없이 다닐때 12정도찍다(길들이기할때) 더워져서 에어컨키면 10정도까지떨어지고 에어컨안키고 달리면 13~14정도나옵니다 지금 4500정도 탔는데 평균연비가 12.5정도 나오네요 사진은 없지만 평속은 28키로정도입니다


두번째는 주행감이에요 착촤감도 이정도면 훌륭한편이고 핸들링도 좋아요 처음엔 유압식에서 넘어와서 저속에서 가벼운게 그렇게 맘에 들지않았지만 지금은 손에익으니 핸들돌리는감이 너무좋네요 이래서 R-MDPS 하는구나 합니다. 고속에서는 속도에 맞게 무거워지고요 장거리운전시에도 피로감이 덜합니다


세번째는 역시 디자인이에요 사실 갑자기 바꾼것도 다른이유도있지만 말리부로 고른 이유는 디자인이 가장 커요 호불호가 많이 갈린다고 하지만 제 주변에선 대부분 디자인을 제일 좋게 보시더라구요 그렇게 많이 탄건아니지만 볼때마다 너무이뻐보입니다 ㅎㅎ 


카페에보면 스탑엔고 작동시 시동꺼짐이나 문짝 잡소리문제등 문제도 많지만 운이좋은건지 그런문제가 여지껏 하나도 나타나지 않아서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총평을 내려보자면!!!


실오너입장에서 보면 실내마감 괜찬아요(최하트림은 잘모르겠습니다) 네비도 스피커때문에 샀는데 조작감이나 경로안내도 괜찬은편이고요 가속감도 길들이기후 저속에서 2500rpm정도만 처음에 올려주면 잘나가요


뒷좌석은 솔직히 저나 집사람이 앉아보질않아서 편한지 안편한지는 모르겠지만 넓어요 트렁크는 생각보다 테트리스를해야 짐정리가 되는편이고요 이것저것 따져보면 잘산 것 같습니다 가끔 쉴때 국게에오면 말리부글만 보고 내차가 이렇게 안좋은찬가


소나타가 얼마나 좋길래 쓰레기라고 하는지 속상해서 최근엔 거의 안들어왔네요

현빠 쉐빠 르빠하는데 전 말리부가 좋아서 산거지 쉐빠는 아닌입장에선 올때마다 욕하니 정말 들어오기가 싫더라구요


어느분말처럼 누군가는 3000정도의 거금을 들여서 산 차인데 왜샀냐등등의 글은 자제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실오너가 차가 정말안좋으면 글을쓰겠죠 뭐가안좋다 좋다 사라마라


오랜동안 계신분들도 많겠지만 제생각에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눈팅중이고 차를사기전이고 이미샀는데 정보가필요해서 온분들도 계시고 자기차에대한 평도 보실려고 계신분들도 많을거같아요


 


반응



1. 

올란도 디젤 4년차입니다.. 다음차로 생각하다가 카니발로 급선회중입니다.. 3째가 생겨서요.. ㅋㅋ 


잘읽었습니다 ^^


본인이 만족하면 그만이라고 생각합니다 ^^ 4년된 올란도 아직도 컨디션 그대로고 조만간 팔기 아깝다는 생각드네요 ㅎㅎ


소음문제는 17인치 마제스티솔루스낀 제 올란도도 비슷하네요.. 도로좋은데는 정말 조용하고 안좋은데는 소음거슬리더군요 ㅎ




2. 

구말에 비해 하부소음불만건이 많네요....


하긴 워낙 하부가 성의없어 보이긴해요..구말,경쟁차에 비해서....


휠이 큰 영향도 있을거고...




3. 

1,5 엘티디럭스 휠옵션만 추가해 7천7백키로수 3달반 탔습니다.

만족하는편이나 하부 머플러 물구멍쪽 귀뚜라미? 나방 날개짓 비슷한소리땜시 신경쓰이고 노킹소리나는거 조금있는거 외엔 아직불만없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