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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궁금해요)스팅어 2.0 시승 소감_루리웹
기아의 스포츠세단 스팅어는 3가지 트림(2.0가솔린 싱글터보, 2.2디젤 싱글터보, 3.3가솔린 트윈터보) 중에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가솔린 2.0은 가장 저렴한 가격인 3,500~4,030만원을 형성하고 있는데, 루리웹 유저는 스팅어 2.0 가솔린 터보 모델을 어떻게 평가하고 있을까요?
수원에는 2.0 없다고 해서 안산 드라이빙센터로 시승하러 갔습니다.
이번에도 두서없이 느낀점 음슴체로 쓰겠습니다.
-3800짜리 순수한 플레티넘 타보려 했으나 시승센터 차는 완전풀옵션차(사륜제외) .. 가격 4700..
미친..참고로 3.3GT 완전풀옵은 5100수준 임
솔직히 2.0에 천만원 어치 옵션 넣느니 3.3 마스터즈 드라이브와이즈만 넣은게 가격도 더 싸고 실용적인듯..
2.0을 구매한다면 풀옵이 아닌차를 구매할것이라 3인치 클러스터나 에어셀타입 요추받침대 없는시트는
어떤 모습인지 보고싶었으나 확인 할 수 있는 방법이 전무.. 사고싶은차를 타게 해줘야 할것인데
무조껀 뽀대나게 풀옵넣고 시승하는 정책은 맘에 안듬
-3.3이야 워낙 잘나가서 스포츠나 컴포트나 큰차이 못느꼇는데 2.0은 좀 더 차이가 느껴졌음
터보는 확실히 부아앙앙아앙하고 컴포트는 조용한데 반응속도약간떨어짐
쇼바 전자제어도, 나같은 차알못이 알수 있을정도로 차이가 좀 있엇음
충격적인건 아무리 시승차라지만 게시판상 연비 3km/l 였음;;ㅋㅋ
-2.0제로백이 7초후반이여서 지금타고있는 싼타페 2.0 터보랑 시간차 별로없네? 라는 생각을 한적 있었는데
실제로 타보니 싼타페 풀악셀이나 스팅어 2.0 풀악셀이나 큰차이 없다고 느껴짐,
3.3때는 악셀 밟으면 진짜 목뒤로 꺽여지듯이 나갓는데 2.0은 그런거 없음
그래도 못나가는건 아님.. 초반가속은 싼타페보다 좀 낫고 40이후 구간은 비슷한듯
-새차라 그런지 에어컨 성능은 싼타페 2.0보다 좋았음
-풍향이나 현재온도는 따로 표시되는게 없고 네비게이션 윗줄에 표시되는데 이게 조작안할때는 사라져서
지금 에어컨세팅이 먼지 잘기억안남; 옵션에 상시뜨게 할 수 있었으면 좋겟는데 확인은 못해봄
- 차선유지는 처음써본 옵션이라 구리다 좋다 비교는 못하지만.
신기했음,엑셀만 밟으면 알아서 감, 그러나 60이하 저속에선 작동안됨..(가드레일받을뻔함)
-어라운드뷰는 20키로속도이상에선자동꺼짐 ㅅㅂ.. 아우디 a6는 고속에서 차선변경할때도 키던데, 얜 안됨.
딜러말로는 강제설정이라 풀수도 없다고함
-확실히 브레이크는 브렘보 좋았음 고속에서도 잘섬, 근데 내가 느끼고 싶엇던건 기본옵션 브레이크엿는데
못느껴봐서 진짜아쉬움.. 주변에 스팅어 2.0 뽑은사람있으면 한번 시승해보고싶음..
-뒷자리 느낌은 3.3때 느낀게 맞는듯 3시리즈와 비교해서 무릅은 확실히 좁고 시트각도는 눕혀짐.
때문에 무릅은 좀 답답하고 허리 등 전체적 자세는 더 편함
-모트라인 노사장이 말한게 플라시보 효과를 낸건진 몰라도 코너링 좋았음 무게배분 잘했다는게 사실일지도
-잘 만든 차인데 3.3타고나서 2.0 타서 그런지 가속력이 많이 아쉬움
-매번 시승할때 느끼는건데 국내 도로사정여건상 달릴곳이 없음..
고속도로 탈때 잠깐 밟을수 있는건데 그것때문에 3.3을 사야할지 자꾸 스스로 묻게됨
차는일단 3.3이 맘에들긴함...
댓글1)
그리고 믿거나말거난데 현대직원인 지인이 말하길 G70은 스팅어보다 무겁답니다. g70 카페 마스터님도 말하시길 스팅어보다 느려서 고민이 많다는 썰이 있다고 했습니다. 기아랑 현대랑 협력관계로 보이지만 사실 경쟁관계라는 이야기가 많던데 지칠공이 스팅어보다 작아서 빠를것이라는 예측을 깨고 더 느리게 나올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참고로 지인왈 G70 사실 설계는 작년에 끝낫고 세팅만 다듬는 수준이라 지금스펙에서 크게 달라질수도 없다고하더군요) 모트라인 노사장도 무슨인맥이 있는건지 모르지만 자기가 알아본바 스팅어는 스포츠 g70은 컴포트 컨셉으로 만들어졌다고 하더군요 잘 이해는 안돼지만 그래도 신빙성 있다고할수있는 3가지 소스에서 들은 말이라 진짜 그럴것 같다는 생각도 듭니다
>근본적으로 현대 후륜 샤시가 아직 좀 스포티한 차체엔 맞지 않아서 말입니다. (원형은 굉장히 오래되었기도 하고요) 신형샤시가 나와야 합니다. 비어만옹께서도 답이 안나와서 딴것은 제치고 샤시튜닝과 AWD만 전력을 기울이셨다는 소문이..
>문제는 경쟁 기업들은 수년 전부터 이젠 아예 하이브리드 스포츠 세단을 쏟아 낼 플래그를 쎄웠고 이미 거기에 맞는 모듈형 신형 차체는 다들 진작 완성하고 적용하고 있으니.. 사실 전망은 좀 어둡습니다. 아니 그것보단 늦은감이 있죠... -_-; 일본이나 유럽업체들이야 그렇다 치고 개발 느리기로 유명한 지엠 조차 출시된지 3년도 안된 캐딜락 CT6 같은 대형 세단에 2.0T + PHEV 하이브리드 조합으로 제로백 5초대를 뽑는 모델이 있거든요. (북미 판매 모델) 현대 - 기아 후륜 승용차중 스포티 모델들은 대충 경쟁업체보다 1~2세대 정도 늦은감이 있는데.. 하여간 부지런히 뭘 개발해야 될거에요
댓글2)
그러니 카마로를 삽시다. 6200cc v8 450마력 마그네틱라이드컨트롤서스펜션 핡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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