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tripboard

섭지코지 입장료 & 소요시간

니콩니콩수 2017. 5. 10. 11:26
반응형

섭지코지 입장료 & 소요시간





최근 미세먼지로 인해 외부활동이 자제되고 있는데요. 외출 시 마스크를 사용하면 그나마 미세먼지의 피해를 줄일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섭지코지 입장료, 섭지코지 소요시간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입장료: 무료

소요시간: 넉넉히 2시간





섭지코지는 제주도에서 가장 유명한 관광코스 중 하나입니다. 드넓게 펼쳐진 아름다운 경관을 감상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뱃머리 모양을 하고 있는 바닷가 쪽의 고자웃코지와 해수욕장 가까이에 있는 정지코지로 이뤄져 있는데, 해안은 해수면의 높이에 따라 물속에 잠겼다 나타났다 하는 기암괴석들로 절경을 이룹니다.


섭지코지에 대한 재미있는 전설도 있습니다. 높이 30m, 둘레 15m의 선녀바위가 하나 있는데, 용왕의 아들이 이곳에 내려온 선녀에게 반해 선녀를 따라 하늘로 승천하려다 옥황상제의 노여움을 사서 그 자리에서 선돌이 되었다는 것이죠.


섭지코지는 경관이 매우 빼어나기 때문에 드라마나 영화에서도 등장합니다. 1991년 유명했던 드라마인 '여명의 눈동자' 뿐 아니라 2000년 개봉한 영화 '단적비연수'에서도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주변에 신양해수욕장과 우도, 성산일출봉, 혼인지등 관광지가 위치해 있어 제주여행코스로도 손색이 없습니다.







봄에 섭지코지에 도착하면 멋진 유채꽃밭을 볼 수 있습니다. 물론 봄이 아닌 여름, 가을, 겨울에 찾아가도 지형이 너무나 멋져 언제든 경치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제주여행을 하게 되면 대부분 코스를 짜서 이동하는데 시간 분배가 매우 중요합니다. 섭지코지 관광객들은 섭지코지 관광에 보통 2시간을 잡습니다. 빠른걸음으로 눈도장만 찍고 오는 분들한테는 1시간도 가능하지만, 여기까지 와서 1시간 관광은 섭지코지의 참 멋을 느끼기에 부족하다 생각됩니다.


이상으로 섭지코지 입장료(무료)와 소요시간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