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자동차 궁금해요)혼다 어코드 사라? 사지마라?_slr 2016-05-30


가솔린 가격이 점점 올라가네요 아직도 쓸 기름의 양은 충분하다고 하는데..그만 좀 올랐으면 좋겠습니다.  어코드도 2.4 배기량의 가솔린 치고는 그나마 좋은 연비를 가졌죠..


요즘 나오는 가솔린 세단의 연비가 점점 좋아지고 있는데...이제는 그것도 한계까지 왔다고 하네요...




현직 집에 차가 두대인데요. 하나는 오래된거고 와이프차는 좀 작습니다.준중형


그래서 와이프가 새차 한대 사자고 하는데 국산차는 타기가 싫다고 합니다.


이유

1. 본인은 삼성차만 10년을 타서 (사고나서 폐차후 똑같은 차 또삼) 질린대요


2. 제 차느 현대찬대 좀 안전한 차를 타고 싶다고 하네요. 


그래서 외제차를 사려고 알아보다 어코드로 결정이 됐습니다.


이유

1. 디젤은 안타는데 가솔린이 연비도 좋습니다

2. 새로 나온게 디자인이 참 맘에 들더라고요.

3. 희소성. 도로에 잘 안보입니다. 


등등 더 많은 이유가 있는데 가장 큰 이유는 네. 비엠 벤츠살 돈은 없고 국산은 맘이 안가기 때문입니다. 


내일까지 계약하면 개소세도 면제 해준다는데..


어코드 별로 인가요?


댓글1)

어코드보다 캠리 하이브리드가 더 나을듯 합니다..


>디자인이 제 취향이 아닙니다.. 더 싼데 왠지 마음이 안가네요..


댓글2)

구입 후에 크게 후회할 일은 없는 차라고 봅니다. 캠리와도 잘 비교를 해보세요.


>아 후회는 없군요^^ 캠리는 다 좋은데 디자인이..


댓글3)

좋습니다. 친한 지인이 타고있는데...이제 7~8년 정도 된것 같습니다.

3.5리터 엔진인데...차가 고장이 안난다고 하네요...ㄷㄷㄷㄷ

기름만 넣어주면 간다고...^^;;

연비는 3.5리터 차량이니 7키로 정도에서 왔다갔다.

이전세대는 핸들이 엄청 무거운데...지금세대는 모르겠네요.


>네 잔고장이 없는것도 선택하는 이유중 하나입니다


댓글4)

좋습니다 좋아유


>3월 1일만 조심허면 되는거쥬?


댓글5)

캠리 4년 탔는데 잔고장 하나 없고 좋더군요..

아버지 제네시스보다 고속도로 안정성은 더 좋음..제네시스 똑바로 못감..ㅋㅋㅋㅋ


>국산에선 제네시스가 타고 싶었는데.. 돈때매.. 역시 일제가 안정성하나는


댓글6)

가성비는 신형 알티마...


>그런가요. 근데 어코드 디자인에 꽃혀서..


댓글7)

국산차대비 옵션이 적다고 하지만 기본기는 충실하다고 배웠네유~


댓글8)

뽑기운 나뻐서 물새거나 직진을 하지 못한다거나 하진 않죠


댓글9)

8년차 어코드 타고 있는데, 고장이 안나네요...


댓글10)

일제 차가 내구성은 좋은데 강성이 좋은지는 모르겠습니다 안전성과 안정성 과 내구성은 틀리니...


댓글11)

저 5년타고 팔았는데 고장한번 없이 잘탔습니다.


댓글12)

그랜저 소나타보담은 훨 낫다고 봐요


댓글13)

어코드가 로드노이즈가 큽니다. 시끄러워요. 그리고 시승감이 좀 딱딱합니다. 혼다차들의 특징이죠.


>다른 측면에서 생각해보면

주행감이 상당히 탄탄하죠

코너링도 안정적이고


댓글14)

바로 이전세대 바닦 방음이란게 있나 싶을 정도이던데

키보드 박아놓은 센터페시아랑 

여러가지로 구매에 퀘스천을 그렸지만 

이번세대 특히 페리모델은 시승해보시고 그것만 좋다면 구매해도 좋을 정도의 구성 같습니다.


댓글15)

저랑 완전 똑같으시네요.와이프가 모닝 타고 다녔는데 애기낳구 혼다어코드로 바꿔줬습니다. 작년 4월인가 뽑았구요..지금 나온 모델 전입니다. ㅠㅠ 어차피 편의성만 조금바뀌어서 1년간 타본느낌은 뒷자리가 조금 튑니다. 좀딱딱한거 같아요.. 턱넘을때 조금만 빨리 넘어도 퉁퉁튀네요..그거빼구는 연비포함 다 만족합니다.



댓글16)

노이즈 많고

녹문제가 좀 있다던데 동호회 검색해보세요.


댓글17)

삼성차랑 혼다차 타고있습니다

저도 승용차 다음엔 어코드 생각하고 있습니다

일주일 정도 랜트로 타봤는데 무난하더라구요


얼마전 모델체인지되서 서스 문제가 개선 되었다고 들었습니다

디자인도 그렇고 성능도 그렇고

특히 안정성 때문에 구매하고 싶습니다


댓글18)

어코드 뒷좌석 승차감이 딱딱해서 알티마로 했는데 고민 많이했습니다


>9.5세대 에서는 많이 개선되어 전혀 불편하지 않네요...


댓글19)

10년된 어코드타고있습니다

후회안하실겁니다


댓글20)

어코드 직접 타기도 했고, 지인 소개도 해줬는데, 만족감이 높죠.

그랜저 보다 조금 시끄럽다고 느낄 수 있는데, 그랜저 보다 싸니 그 돈으로 방음 하시면 된단..

저공해 차라, 공영 주차장 50% 할인 되는 건 덤이죠.


댓글21)

아버지께서 어코드만 두대째 타고 계십니다 ㄷㄷ

저도 올 설에 한국 들어가서 그랜저HG 3.3 렌트해서 타면서

아버지 어코드 3.3 몰아보니

어코드 좋더라구요.


아버지께서도 어코드 타신 이후로는 뭘 타도 어코드가 괜찮은것 같다고 말씀 하시더라구요.

어코드 타시기 전엔 체어맨 에쿠스 체어맨 타시고 어코드로 넘어가셨는데,

어코드만 두대째 타시네요 ㅎㅎ 만족 하시는거 같습니다


댓글22)

제 동생에 미국 사는데 어코드만 3대째네요... 기름만 넣으면 간답니다.


댓글23)

혼다 서비스센터가 적은이유가 차는 팔았는데 손님이 없어서라죠..


>계약해보시믄 아실겁니다....

저도 계약 후, 빨리 받는다고 받았는데, 2개월 걸렸습니다....

혼다 본사에서 물량을 제대로 안보내 준다고 하더라구요....1,000대 신청하면 2-300대만 보내준단...


댓글24)

렉서스 es300h 한번 보세요...좋더라구요...어코드는 3.5 추천요


댓글25)

2003년식 v6 3.0어코드 2년타고 장인어른 드렸는데 지금껏 큰고장없이 잘타고 계십니다.^^

13년째 소모품만 교환요


댓글26)

그 세그먼트 최대의 고민이죠. 

알티마.어코드.캠리 ㄷㄷ


댓글27)

05년도 어코드 탔었는데 아주 만족했었습니다 독일차 타보자고 바꿨지만 아직도 부모님이 어코드 타고 계십니다 약간 심심한것 빼고는 만족하실겁니다 그리고 일산 서비스센터 아주 좋아요


댓글28)

시승해보시고 마음에 드는 차로 타세요. 도요타나 혼다나 잔고장이 없습니다. 그래도 일본차 산다고 한다면 전 혼다에 한표 들고 싶네요. 

토요타는 두 번 타봤고, 혼다는 세번 타봤습니다. 지금 차도 2007년형 시빅이고, 아내차는 폭스바겐 골프입니다. .

요즘 도요타는 어떤지 모르지만. 시빅 샀을 땐, 캠리랑 비교해서 실내에 동선이 도요타보다 더 편한것 같았고, 은근히 뒷자리도 넓어서 시빅을 구입했었습니다. 그리고 핸들링이 도요타보다 혼다가 저와 잘맞아서 구입했습니다. 비교적 만족하는데... 제 차도 늙어서 그런지... 고속으로 달릴 때 은근 소음 있습니다. 내년엔 저도 차를 바꿀까 생각중인데... 


저의 드림카는 피아트 500c 인데... 아내가 반대 하네요. 아내 반대가 심하면 저는 혼다 HR-V 사고 싶더군요.


댓글29)

잔고장 없습니다. 수입차 정비하는 동창이 싫어합니다. 

엔진오일 필터 등은 삼성차와 호환 됩니다 

부속 구하기가 쉽습니다. 우습게도 삼성꺼와 비슷한게 많아서 ..부속 구하기도 쉽습니다


댓글30)

어코드 오너입니다.

장점은

넓은 실내

무난한 디자인

3.5로 가시면 출력도 꽤나 괜찮을것이고 (저도 3.5)

잔고장 없고

코너링 안정성 


단점

딱딱한 승차감

엔진음 내부유입

풍절음

기름 많이 먹음

옵션이 부족하다 함 (크게 못느끼지만..)


장모님 그랜져 새차 한번 타보고는 비교할 대상은 아니구나 싶었음..;;;


차를 잘 모르는 오너지만 제때 오일 갈아주고 소모품 갈아주고 하면 나머지는 그냥 쭉 가네요.

가끔 차가 질려서 다른차 알아보다가도 제 수준엔 이만한게 없어서.. 바꿨다가 이것만 못해 후회할거 같아 못바꾸고 타고 다닙니다.


댓글31)

전 렉서스타고 와이프는 도요타 타는데.

어코드는 시승만 해봤습니다만 연비가 생각보다 꽤 좋고. 

차도 cvt 답지않게 시원스럽게 잘나가는 느낌이고. 

개인적으로 참 좋다고 생각합니다. 

와이프가 도요타 suv 사자고 안했음 제 렉서스 와이프 주고 어코드는 제가 사고싶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