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자동차 궁금해요)BMW 3시리즈 구입 결정장애 (feat. 지독한 차알못)_뽐뿌 2016-07-19




곧 결혼을 하는 20대 후반 여성입니다. ^^;


결혼하면서 혼수로 차를 한 대 사가려고 하는데, 


저나 남자친구나 지독한 차알못이라서요... ㅠㅠ




저는 폭스바겐 티구안 풀체인지 모델보고 반해서.. 

국내도입을 기다리고 있는 상태였어요. 


BMW나 아우디, 벤츠는 가격대를 알아보지도 않고

겁나게 비싸겠지...했었는데


티구안이나 뭐 큰 차이는 없겠더라고요.




그런데 요즘엔 왠지 폭스바겐 그룹 차는

사면 안될 것 같아서.. 


결국 아우디 풀체인지 A4, 벤츠C클래스...

돌고 돌아서 ㅋㅋㅋ BMW 3시리즈로 왔습니다. ㅋㅋㅋ


(벤츠는 아직까지 고민인데, 저희 나이대에

조금 안어울리는 것 같아서 패스 했어요.)






* 우선 저희는 딩크족이라 패밀리카 필요 없습니다.


차는 대대익선이라고 하지만, 개인적으로 큰 차는

안당기네요. ^^; 저희 둘 만 타고 다니면 될 거라서 ㅋㅋ


(나중에 만에 하나 애기 생기면 뭐.. 바꾸죠 뭐 ㅠㅠ)


* 남편 출/퇴근용이라 하루에 50km 이상은 타게 될 것 같아요.


* 가격대는 4,000~5,500까지 지불의사는 있지만, 

그래도 저흰 가성비가 제일 중요합니다~!!


(몇 백 차이로 침대 메트리스나 TV 인치 수가 바뀔테니까요)


* 최소 3년에서 최대 5년 타고 다닐 차로 보고 있어요.


* 풀체인지... 이거 조금 신경쓰여요.

바뀐 차종 보면 배아파죽을듯ㅜㅜ


* 연봉은 둘 다 합치면 1억 조금 넘습니다.

(유지비 감안해서 외제차 괜찮겠죠?)




뭐.. 이런 저런 조건이에요 ㅎㅎ


3시리즈가 곧 풀체인지 된다는 소식이

가장 큰큰큰큰 고민이긴 하지만 


빨라야 2~3년이니,

그냥 3시리즈에서 결정해보기로 했어요~~ ^^






위에서 말했듯이.. 저희가 지독한 차알못이라;;;


남편은 320D 스포츠팩이 끌리고

저 역시도 디자인에서 반해버렸는데,


여기 게시판 몇 개 글 읽어보니,

디젤로 스포츠팩을 왜사냐.... (바보냐..)


뿐만 아니라 대부분 3시리즈중에 

328i을 사라는 내용이 보이더라구요. ^^;;


(왜 그런 추천을 하시는지 이유 조차 모르는 -_-;;) 


또 어떤 댓글은 328i가 

해외에서는 330i로 갈아타는 추세여서

마음이 아플거다 내용도 본 것 같고...




디젤차 시승해봐도 승차감 차이가 어마어마하게

느껴지지 않는 둔팅이 들이라서


뭐가 좋을지 계속 고민이 됩니다. ^^;;




불쌍한 차알못들을 위해서 ㅠㅠ

(2개월 안에 계약하러 갑니다.)


무엇을 사면 좋을지, 이유는 무엇인지 알려주실 

천사 뽐뿌님들 안계실까요?? ^^




<현재 고려대상 차종>


- 320D


- 320D M스포츠팩


- 320i


- 320i M스포츠팩 


- 328i M스포츠팩




댓글1)

320i


>스...스포츠팩...버려야 하나요? ㅠㅜ


댓글2)

328i M팩 강추요 320d 엑드 타고있는데 신차땐 몰라도 1년 지나면 딸딸 소리나고 연비좋고 나름 잘나가긴해도 다시 산다면 328i 엠팩입니다 엠팩은 진리입니다


>으앙 저도 엠팩이 좋아요... 328i 엠펙의 단점은 뭐가 있을까요?? 왜 330얘기가 나오는건지 모르는 ㅋㅋㅋ ㅠㅜ


>가솔린이라 연비가 사망~ 고급유권장이라 기름값비쌈 외 나머지는 디젤보다 더 좋음~


댓글3)

시원하게 M3 추천드립니다 ㅋㅋ


>쿨내 bbㅋㅋㅋ 그...그건 아니되옵니다...


댓글4)

전부 시승 후 결정


>시승 해봤는데 잘 모르겠어요 ㅋㅋㅋㅋㅋ 잠깐이니 저흰 그냥 아~ 좋다~~ㅜㅜ


댓글5)

고급유스트레스걱정없는 서울주변이다 328i

그렇지않다 320d


>서울 맞아요!^^ 김포공항-상암-신도림이 주요 스팟입니다 ㅋㅋ


댓글6)

성능을 중요하게 생각한다면 328i - 나름 밟는 대로 나가고, 잘서고, 핸들링 좋습니다.

연비 위주로 생각한다면 320d - 연비운전 생각 안하고 막 다녀도 실연비 16Km 이상 나옵니다.


당장 아이 생각없고, 차알못 이라면..... 디자인 맘에 드는게 최고입니다. ...;;;;


>그..그렇군요 ㅋㅋㅋㅋ 디젤 연비가 진짜 좋긴 좋나보네요.^^ 왜 더 결정장애가 오는걸까요 ㅋㅋㅋ


댓글7)

320d xdrive 오너입니다. 4륜은 선택도 없는.. 내비팩ㅠ


디젤, 가솔린 선택은 직접하시면 되요.. 년2만이상타서 유류비따지면 디젤이 낫습니다. 그 외엔 320i 328i 추천드려요 


320i 랑 328i 스펙은 거의 비슷해여 세팅차이만 좀 날뿐 320i는 328i의 디튠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m팩은 추천드려요 제가살땐 m팩이 없어서 못했지만..


동호회 사람들 m팩 안하시면 사고나서 돈 더 들여서 m핸들,m범퍼달고 diy 하고 그래요


>경유나 휘발유나 도긴개긴일 줄 알았는데 역시 디젤이 유류비가 좋군요 ㅜ.ㅜ 헝헝.. 저도 이미 봐버린눈 m팩이 아른거리네요~~ 안본 눈 삽니다 ㅜㅜ


댓글8)

저랑 비슷한 고민이네요 ㅎㅎ 저는 320d 로 정했습니다. 관계자 분들 말씀듣고.. 그리고 아무래도 주력을.. 연비는 고려안했구요. 

그나저나 저번 달에 사지 않은게.. 너무 후회되네요.. 바빠서.. 고민도 못했는데.. ㅠㅠ 지금 조건에 사는 건 아무래도 뭔가 손해보는 느낌이라.. ㅠㅠ 

담달 프로모션이 나아지길 기원해야겠어요.


>저번달은 왜 그렇게 프로모션이 잘 나온건지;; 차알못은 이유도 모른채 기회를 날렸네요 ㅋㅋㅋ 같은 맥락으로 12월에 폭탄 프로모션 시작할 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 주/야간 님 말씀처럼 주력상품인 320d를 사는것도 좋은 방법이겠네요~~


댓글9)

30대 초중반이고 320i 럭셔리 산지 두달정도 됐는데 차는 대만족이구요.


견적받아보시고 괜찮으시면 328i m이 좋구요 328은 m팩도 천연가죽에 뒷자리 열선있습니다.

320d나 320i m팩은 인조가죽에 뒷자리 열선없구요.


결국엔 돈 여유되고 연주행거리 2만킬로 내외면 328i m팩

돈 좀 아끼고 연비신경쓰면 320d m팩입니다.


전 할인차이땜에 320i 럭셔리했지만 2019년에 풀체인지 330i 기변 노립니다.


>자동차도 소비재다보니 ㅜㅜ 돈이 여유가 있고 없음을 떠나서 자꾸만 실속을 차리게 되네요 ㅋㅋ 길가에 기름 내뿜으며 다닐 생각하니 피꺼솟..^^ 아하~ 330은 2019년 풀체인지시에 328이 아닌 330모델로 출시한다는 의미였군요! 이제 알았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