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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궁금해요)프리우스 4세대 구입질문_클리앙 2017-02-09
프리우스 4세대 계약 직전입니다!
모닝 7년째 끄는데 결혼하고 아기태어나고 하다보니 차를 바꿔야겠다 싶었는데
맨처음 아반떼알아보다 어찌하다보니 프리우스까지 올라왔네요 ...ㅋㅋ
딜러할인 220에 블박 하이패스 받기로 했는데 괜찮은 조건인가요??
색상은 화이트 화이트펄 그레이 고민중인데
어떤게 예쁠까요?
2주는 고민하고 있는거같네요 ㅜ
댓글1)
뒷자리는 오히려 아반떼가 낫지 않나요?
>뒷자리는 아반떼랑 거의 비슷한것같더라구요 ㅋ
댓글2)
아이오닉이 낫지 않나요
>아이오닉도 시승을 해봤고 주행감이나 연비나 꽤 괜찮다고 생각했던게 사실인데
아직 완전히 검증되지 않은 플랫폼이라는 불안감이 크더라구요
이제 고작 2년차니까요...
3~4년 지나 안정화되면 아이오닉도 꽤나 많이 팔릴거같습니다
댓글3)
색상은 그레이가 예쁜 거 같아요!
할인 조건 꽤 좋네요... ㅠㅠ
프리우스, 못 생기고 비싸지만 나쁘지만은 않습니다. 아이오닉보단 주행감각은 좀 더 좋아요.
가격이랑 옵션, 배터리가 많이 아쉽지만, 그 외의 것들은 나쁘지 않습니다.
>프리우스 프라임은 정말 예쁘게 잘만들어놨던데 ㅜㅜ
왜 그렇게 만들었는지 모르겠어요
근데 보다보니 또 예뻐(?) 보이더라구요... ㅋㅋ
감사합니다 그레이로 마음이 기우네요 ㅋ
댓글4)
배터리 한국형은 리튬배터리안넣어줍니다 검색한번해보시고 고민해보심이.. 저도 아이오닉이 낫다고봅니다
>????? 뭐시라고요?? 하이브리드에 리튬을 안 넣으면 대체 뭘로... 허허..
>분명 더 가볍고 내구성 좋은 리튬이온배터리를 우리나라에만 안넣어주는건 소비자로서 불쾌한 일인게 사실이지만 (TSS를 포함해서...... 이건 프리우스 프라임에도 안들어간다데요...ㄷㄷ)
그냥 시스템의 안정성이나 내구성 등을 봤을때 크게 선택을 좌우할 정도는 아니라고 생각해요
스키장에서 리튬이온배터리 스마트폰들 갑자기 꺼지는거 보면 리튬이온배터리 기술도 아직 완성단계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ㅎ
물론 아이오닉도 좋은 대안이라고 생각하는데 .. 특히 ASCC가 들어간게....
플랫폼이 안정화되기에 만 2년이 안된게 좀 마음에 걸리네요 ㅎ
>아이오닉 ascc는 전기차만 들어간데요 ㅠㅠ 하이브리드는 아직 scc라고 합니다.
>듣기로는 1세대프리우스가 나올때는 리튬이 아직 기술미달이었고 수소 전지공정을 대량으로 깔아놔서 그냥 쭉 밀고나가는거같습니다 . 후발주자인 현대는 신기술 리튬으로바로 적용이 가능했던거구요. 미국시장에는 프리우스 옵션으로 배터리선택가능하지만 한국은 불가능합니다 심지어 프리미엄이라는 렉서스도 한국은 수소전지입니다 .rc카시장만보더라도 수소는 잘안씁니다 리튬이 대세죠. 도요타코리아 프리우스는 순정 엔진오일도 말이 많습니다. 프리우스랑 아이오닉 다타봤지만 아이오닉이 압승입니다 편의사항이나 미션. 디자인등. 이번에 페리로 뒷자석 헤드룸까지 올려주면 완전체라고 생각됩니다. 딱 일본 내수용 아쿠아정도 가격이면 생각해볼까 한국에서는 아이오닉입니다.
연비도 아이오닉이나 프리우스나 별차이없이 매우좋습니다
>아이오닉 3년후에도 별 문제 없으면 인정합니다. 그전에는 out of 안중입니다.
댓글5)
사전 예약자해서 타고 다니는 입장에서 220 할인은 하하..ㅋㅋㅋ 전 그나마 재구매 할인 합해서 100 정도 받긴 했네요.. 예전에 토요타에서 할인해주는 폭 생각하면 나쁘지 않습니다~ 보통 그 정도 해주는 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ㅋ
친구가 훨씬 더 좋은 조건에 작년에 계약했다고 해서 더 알아볼까 했는데
다행이네요 ㅋ
댓글6)
얼마전 레드 구입했습니다. 니켈 배터리고 뭐고.. 사실 별 관심없습니다. 일본에서도 옵션사항이고..
현기타면서 타사차량에선 하지않을 온갖 걱정 다 하고 살바에(에어백 잔고장 급발진)...
풀투풀 26km로 대만족하고있습니다 ㅎㅎ
>급발진에 가장 취약한 브랜드는 도요타입니다.
>레퍼런스좀 알려주실 수 있나요?
예전 매트가 말려서 브레이크안밟혀서 리콜한것말고 하이브리드 급발진사례가 있었나요...??
>검색하면 브랜드별 통계 나옵니다.
하이브리드 모델 따로는 없는것 같고 브랜드 전체로 나오네요.
>그건 언론에 크게 난 사건이고, 일반 사용자들이 급발진이라고 보고한 것으로는 모든 메이커에 꾸준히 계속 있습니다. 그게 사용자 부주의 였던 진짜 기계 문제 였는지는 둘째 문제고요(밝히기 쉽지도 않음)
댓글7)
한국은 니켈수소배터리 들어갑니다.
저온시동성 뭐뭐.. 말 많은데, 다 마케팅이고
원가절감밖에 이유가 없습니다.
수명도 무게도 연비도 리튬이온보다 나쁩니다.
굳이 사야하나요? 어차피 연비도 아이오닉보다 나쁘고 보험료도 두배고 NVH도 나쁘고...
주행감성은 아이오닉도 나쁜편은 아니고 프리우스가 대단히 뛰어난 것도 아니고 애당초 지지고 볶는 차가 아니니..
한국에 들어오는 0W20 순정 엔진오일은 순정이긴 순정인데 딱 한국 도요타에서만 팔고 인증도 거의 안받은 사짜냄새나는 순정이고...
차별 정말 많은 차예요.
>저도 동의합니다.
댓글8)
프리우스 계약하신다는데 아이오닉 추천하는분들은 참 신기해요 도요타 하이브리드가 나온지가 벌써 10년이상이고 안정화된지 오래라 프리우스가 훨씬좋아요
>이래이래해서 나쁘다는데 그걸 반박하진 못하고 신기하다고 하시니 신기할 따름입니다.
>내수power차별 때문이죠.. 특히 배터리문제는 거의 뭐 호갱느낌나는 수준의 차별인지라
>내수 차별이라기 보다는.. 한국 차별이죠..ㅋㅋ 그게 좀 빡치긴 하지만, 그래도 가솔린직분사가 아니고, 가장 장수한 하이브리드 플랫폼이며, 토요타의 내구성을 생각하면, 장기적으로 볼 때 프리우스가 안정적인 선택이라고 봅니다..
>개발자 출신으로서 양산 2년만에 모든 이슈가 다 잡히지 못하리라는걸 너무 잘 알기때문에 아이오닉은 배제했네요 ㅎ
댓글9)
배터리에 뭐들어가든 이상없이 정해진 성능만 내주면 되는거 아닌가요? 뭘 또 내수차별인지...
>동호회 보면 3세대 프리우스 10만 넘어가면 배터리팩 교환하는 사례가 꽤 나오거든요..
니켈수소라 수명이 짧아서 그런건데,
10만 타고 200~300들여서 배터리 교환하면 기름값 아낀거 한번에 다 날리는거죠.
배터리 30만 탈때까지 교환 안한다 그런건 리튬이온 이야기입니다.
>리튬이온이 더 가볍고 전력 밀도 및 전압이 높아서 더 효율적이긴 합니다.. 저온특성도 오히려 더 좋구요.. 이론적으로는 수명도 니켈 배터리보다 좋죠..
물론, 토요타에서 리튬 이온으로 양산한 차가 얼마 없어서 수명에 대해서는 장담할 수 없긴 하겠구요.. 니켈 배터리의 경우 배터리 관리 노하우가 제대로 녹아들어가 있어서 20만 정도까지는 보통 문제 없이 탈 수 있긴 합니다..
제 생각에 이 정도면 차별은 맞는 것 같긴 합니다만, 오너 입장에서는 뭐.. 크게 문제가 되는 점은 아니기도 합니다 ㅎㅎ;; 어차피 연비는 말도 안되는 수준으로 잘 나오고, 직접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차이가 아니니까요..
>보증기간이후에 내돈내고 배러리교체가능성이 조금 커진다는게 불만인거죠?
수명이 짧은 걸 넣건 긴걸 넣건 도요타에서 의사결정해서 한일인데, 뭘 더 요구할수 있을까요.
미국만큼 국내에서 팔아주면 아마도 같은걸 넣어줄겁니다. 내수차별이 맞긴하네요. 배터리가 다르니...
많이 팔리는 국가에 좋은 배터리 넣는게 당연한건데 이걸 왜 이해를 못하시는지 모르겠어요.
>리튬이온 자체가 차량용으로 양산한지가 얼마 안될텐데요
2010년즈음 아닌가요? 리튬 처음나온거..?
리튬이온배터리가 기술 자체는 신기술이고 성능또한 좋은게 사실이나
실제 리튬이온배터리가 30만이상 운행한 다량의 차량으로 검증이 되었나요???
>네** 프리우스 동호회 기준으로 배터리 교체 사례를 보면 평균 20만 정도입니다. (교체하신 분들만 평균 낸거고, 교체없이 잘 타는 분들도 계시죠..) 최소 12~13만이었던것 같고 최장이 36만인가에서 교체..
그래서 5년 10만 보증 지나면 1년에 5만 얼마 내고 배터피 보증 연장 (최대 10년, 20만)으로 매년 연장하라고 하는 얘기가 나오더라고요.. 10만은 너무 적게 잡으셨네요.
댓글10)
신기하네요...;;
캠하 7세대 몰고 있는 사촌이랑 es300h 몰고 있는 작은아버지랑 모두 10만km 넘었는데,
아직 배터리 교환을 받을 정도로 성능에 이상이 있던 건 아닌 거 같은데요. 여기가 운이 좋은 건가...;
그리고 급발진 비율이 높은게 아니고 불만 비율이 높은 건 찾았는데, 급발진이 높다는 자료는 못 찾겠습니다.
주장인지 사실인지는 모르겠지만, 일단 먼저 자료를 제시를 해주시면 도움이 될 듯 하네요.
국내에서도 급발진 신고 사례는 있었는데, BMW랑 벤츠랑 비슷하게 나오네요.
http://blog.naver.com/saferoll/220856419530
국토부 조사 결과를 인용한 블로그입니다.
댓글11)
내외수 차별하면 현기가 끝판왕인데다가
이미 작성자분이 결정하신 걸 가지고
아이오닉 추천하면서 감놔라 배놔라 하는 이유를 도통 모르겠네요.
그러다 나중에 문제 생기면 책임질 것도 아니면서
이와는 별개로 프리우스 선택하신 거 축하드립니다.
직접 매장에서 봤는데 도장에서부터 디테일까지 꽤 괜찮더군요.
>신기하네요. 얼마전까지 프리우스 샀다고 하면 좋은 댓글이 많이 달렸는데, 니로도 아니고 아이오닉 추천 댓글이 이리 많다니..
아이오닉이 16년에 월평균 800대 정도, 연간 1만대정도 팔았고, 프리우스가 월 250대 정도 판것으로 알고 있거든요.
니로라면 모를가 아이오닉은 아닌 것 같습니다.
>얼마전까지 프리우스 배터리 내수차별 이 밝혀지기 전 이니까 별말 없었죠.
그리고 아이오닉과 프리우스 나란히 타보시고 나서
사람들이 왜 아이오닉 추천 하는지 아실텐데 말이죠. 타보지도 않고 그냥 "프리우스가 좋아" 보단 훨씬더 건실한 반응이지 않을까요?
그리고 정직원 의심은 좀 안했으면 해요.
댓글12)
네 바퀴 달고 연비만 생각하시면 아이오닉 타는게 맞는데...그 외는 ... 글쎄요... 베터리는 크게 불만 없었는데요;;; 2,3세대 타고 다녔는데 만족하고 또 주위에 추천도 많이 해드렸습니다. 그리고 아이오닉은 모터 개입 시기가 이질감이 크던데 이건 승차감에 따른거라 스펙상 표현은 참힘드네요 ㅎㅎㅎ 아무튼 프리우스가 좋은차인건 확실합니다. 물론 아이오닉도 가성비 좋은건 사실이니깐요 ㅎ
댓글13)
하이브리드라는 차가 감성보다는 경제성이 주인 차이다보니 댓글 쓰시는 분들도 가성비를 많이 따져서 그러시는 거 같네요.
차만 놓고 보면 토요타 하이브리드가 훨씬 더 검증된 플랫폼이 맞죠. 역사와 전통이 있는데요.
근데 신상 매니아이자 공돌이인 저는 요새 혼다 하이브리드가 왠지 끌린다는... ^^;;
>이번 어코드 하브는 물건인거ㅜ같더라구요..
도요타 회사처럼 양아치스러운(?) 내수차별은 안하니까요.
댓글14)
뒷자석은 아이오닉보다 더 넓고요 최신 안전장치가 안들어간게 최대 흠입니다 배터리는 거진 검증 끝났고 10년 20만 보증이라 걱정할 필요도 없고요 몇천대중 배터리 나간차량은 진짜 손에 꼽습니다 글고 시내 주행위주면 프리우스 연비는 최강이고 정차시 배터리 주행중 에어컨 차단되고 그런것도 없습니다
현대 하이브리드는 알게 모르게 동호회차원에서 관리해서 배터리 하이브리드 모듈 교체하는 차량 다수 존재하구 서비스가 좋아 안 알려져 있다 뿐이죠 하브 고장이 다양해서 통계로 낼수도 없지요
회사 동료 k5 12년식 하브 브레이크전자펌프랑 하브베터리 베터리 인버터 시동용 베터리 그리고 시트가죽부분 브레이크 앞뒤패드 모두 무상교환한 동료있고 제 옆자리 입니다 한차량 무상수리 내역이 후덜덜 합니다
아직도 현대는 검증중 이고 토요타는 끝났죠
뉴플렛폼이라고 4세대 검증기다린다는건 뭐 흘려들으심 됩니다
처음엔 현대가 미국 아이오닉연비 프리우스 눌렀네 뭐네 하다가 제가 근데 니차는 왜이리 수리를 많이 했냐고 하면 꿀먹은 벙어리에요
제 12년식 프리우스도 4.5년간 엔진오일 갈아준것 빼면 고장이 없네요
근데 요즘차 3000만원 넘는데 스마트크루즈 긴급제동 그런 옵션 없으면
안살거 같아요 차라리 실내공간 비교해보고 볼트랑 프리우스랑 차이 없으면 볼트로 갈거 같네요 안전 옵션이 더 좋아요
요번 프리우스는 가격대비 별로인것 같아요 그가격이면 세이프티센스 달려 나와야 정상 이라 생각됌 5~6년전 그옵션에 검증 끝난 하이브리드는
프리우스 정도였는데 전기차 원조 볼트가 나오니 구매옵션이 늘어나서
구지 프리우스가 아니여도 볼트도 좋네요 플러그인은 미국에서 볼트가
더 잘팔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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