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자동차 궁금해요)아반떼 스포츠 출고 후 한달 후기_SLR
이전에 몰던 차는 5세대 골프 가솔린
뭐 맘 같아서는 BMW로 가고싶었으나 현실을 인정했습니다 ㅋㅋㅋㅋ
터빈빨로 출력이 만족스럽습니다.
DCT의 특성은 받아들여야 할 부분이지만 GTi보단 부드러워요.
멀티링크 덕분인지, AD플랫폼 셋팅의 변화인지 MD와 비교했을땐 아예 다른 차라고 느껴질 정도로 주행 안정감은 좋아졌습니다.
(사실 MD가 정말 형편없었음... 고속도로에서 120만 밟아도 차가 떠있는게 느껴질 정도이니..)
타이어는 브릿지스톤 RE003으로 교체 했습니다. 승차감은 그닥 차이 없지만 접지력은 향상되었다는게 느껴지고요,
트레드웨어가 순정(S1노블2)대비 절반이하(500->220)으로 줄어들어서 얼마 못탈 것 같네요.
댓글1)
바디킷 달면 간지나던데 ㄷㄷㄷㄷㄷ
>달아보고픈 욕구가 샘솟지만 참고있습니다.
댓글2)
그래.....도...아반테...
>그래도 아반떼지만 어쩔 수 없는 선택 ^^
댓글3)
골프에서 기변하신 이유가 뭔지 궁금하네요~
>너무 늙었어요~ ㅋㅋ 10년 탔더니 잔고장 수리비 감당이 힘들어서 갈아탔습니다.
댓글4)
아반떼 주제에... 이쁨....ㄷㄷㄷ
>디자인은 인정
>전혀공감이... 구아반테가 훨이쁘고 k3 보다 디자인 구린듯!!!
>저도 아반떼 1승 추가요 ㄷㄷ
>갠적으로...저도;
MD 가 훨 이쁘고~~ K3 보다 못한 디쟌이라 생각해유~
댓글5)
노노노.. md는 100만 넘어도 불안해져요.. 팔아버렸음
>확실히 MD는 불안했어요.
댓글6)
이쁘네요 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
>슴4도 얼른 나왔으면하는 바램이 있습니다 ㄷㄷㄷㄷㄷㄷㄷㄷ
댓글7)
와.. 뽀대 나네요. 이번 아반떼 진짜 예쁜듯.
>스포츠 디자인은 인정합니다.
댓글8)
이거 파랭이 도로에서 보니 정말 이쁘던데 =ㅂ=)!!
>나름 갠찮습니다.
댓글9)
아반떼 디자인은 진짜.. 동급 최강인 듯
>슴4가 나와야해요!
댓글10)
골프6세대 유저입니다.
i30 1세대 타다가 핸들의 가벼움으로 인한 어깨, 목 경직과 MDPS로 골프를 타게 되었는데
MD에서는 좀 해소가 되었는지 여쭤봅니다.
>MDPS는 어쩔 수 없이 MDPS입니다.
AD일반형은 직접 몰아본 적이 없어 평가를 할 수 없지만 스포츠에서는 드라이브모드를 스포츠로 변경할 경우 스티어링이 제법 묵직해 지거든요, 게다가 이번에 타이어 교체 후 그립상승으로 인해 덩달아 스티어링이 무거워져서 가벼워서 불안했던 부분은 거의 해소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전자식기반의 특성으로 이질감이 드는것과, 독일 3사의 스티어링과는 조타각의 차이를 보여서 완벽하게 해소되었다고 볼 수는 없습니다.
그래도 이정도면 많이 발전했다는 생각입니다 ^^
댓글11)
K5 1.6 터보 및 LF 1.6터보와 비교시 성능면은 비슷한가요?
>세팅 자체가 틀리다고 들었습니다.
>셋 다 같은 엔진을 사용하지만 아반떼 스포츠 > K5 1.6터보 > LF 1.6터보 순으로 디튠된 것으로 알고 있어요.
실제 스펙비교해본 결과 204 > 180 > 178마력 순 입니다.
>디튠이라고 할수 있지만 세단은 마력 성능보다는 실용구간 토크와 연비에 더 신경쓴 엔진이죠 디튠이라고 보기엔 좀 세단에 맞게 세팅했다고 볼수 있습니다.
댓글12)
차 예쁘네요. 우리나라 차 발전이 놀랍습니다. 과도한 원가절감 좀 줄이고 내구도만 보증된다면 더 바랄 게 없겠죠?^^
>뭔가 아쉬운 디자인을 제대로 마무리한것 같은 느낌입니다...
댓글13)
200마력을 2천만원이라는 가격과 1.6세금으로 누릴 수 있는 좋은차 ㄷㄷㄷ
현대가 욕은 먹어도 돈 안돠더라도 꾸준히 펀카 만들어 주는건 국내브랜드라 가능한 일이겠죠.
>르쌈하고 쉐보레도 이런차 좀 만들어 주면 좋겠네요 ~
댓글14)
소나타 타는데 팔고 넘어가고싶더라구요
>저도 제차 팔고 아봉떼 스봅츠 사고 싶어요 파랭이 와 간지 좔좔 ~~
댓글15)
ㄷㄷ 엄청 이쁘네요~ 축하드립니다
>내부도 한번 보여주세요~^^
댓글16)
내부는 촬영해 본적이 없어서 ㄷㄷㄷ 촬영후 올려보겠습니다 ^^
댓글17)
잘 달리는 것은 알겠고요...... 제동은 만족스럽나요???
>키로수 올라갈수록 자리잡혀가는 것 같아요~ 타이어 교체후 좀 더 좋아졌구요. 아직은 좀 더 타봐야 알 것 같습니다.
댓글18)
오토뷰 리뷰보니 김기태기자가 타이어 겁나 까던데
타이어랑 브레이크 보강만하면 재미있게 탈 수 있을거같에요.
>타이어야 뭐 ....스포츠용 타이어가 아닌지라 ㄷㄷㄷ 까여도 할 말 없죠
'carboard > realstory'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동차 궁금해요)폭스바겐 제타 파사트 잔고장 수리비? (0) | 2017.10.03 |
---|---|
(자동차 궁금해요)폭스바겐 파사트 1,8 TSI 어떨까요? (0) | 2017.10.03 |
(자동차 궁금해요)레인지로버 5.0 슈퍼차저 차알못의 5개월 간단 소감 (0) | 2017.10.02 |
(자동차 궁금해요)아반떼스포츠 출고 일주일 후기 (0) | 2017.10.02 |
(자동차 궁금해요)요즘 핫한 세단 쏘나타 & BMW 5시리즈 뒷자리 공간비교 (0) | 2017.10.02 |
- Total
- Today
- Yesterday
- 인천식당청소
- 성산일출봉
- BMW 3시리즈
- 스토닉
- 평촌입주청소
- 한국명품감정학원
- 용산이사청소
- 만장굴
- 안양입주청소
- 제주도여행
- 코나
- 캠리 하이브리드
- 부평입주청소
- 닛산 알티마
- 렉서스 es300h
- 알티마단점
- 혼다 어코드
- 잠실입주청소
- 여의도 사무실 청소
- cr-v
- LF쏘나타 하이브리드
- QM3 실연비
- 쉐보레
- 비자림
- 쏘나타
- 관양동입주청소
- 명품감정학원
- 트리지움입주청소
- QM6단점
- qm6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