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자동차 궁금해요)볼보 유지비..유럽차는 어쩔 수 없는 건가요?_보배드림 썰






볼보 S40 T5에 눈독들이고 있습니다

 

2005~2006년식 4만마일정도 한 6만~7만키로정도 중고매물 가격대가 맞더라구요

다만 걱정되는게 유지하기가 어떤지 궁금하네요

 

볼보면 안전성으론 최고고 유럽 타 브랜드 벤츠 bmw 아우디와같은 프리미엄브랜드보다

실용적으로 느껴져서 괜찮겠다 싶었는데

또 누군 유럽차는 유지비 많이드는거 어쩔수없다고 그러네요

또한 볼보가 대중적인 차가 아니다보니 수리하기도 힘들고 수리비용도 비싸다고 하더라구요

잔고장도 일제차에 비해선 많은편이라고도 하고..

 

정말 bmw 벤츠 아우디같은 프리미엄브랜드와 별 차이없을정도의 유지비가 들어가나요?







답변1) 

독일 3사에 비해 인기가 없어요. 볼보는 미국에서 유럽산 프리미엄 브랜드로 공임 및 부품 가격을 받고 있습니다. 잔고장에서도 자유로운 편은 아니구요. 


독일차와 유지면에서 큰 차이 없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포럼 등을 통해서 해당 연식 차종에서 주의해서 볼 만한 것들을 체크하시고 구입하세요. 꼭, 워런티가 남아 있는 것이 좋습니다.



답변2)

제가 외국이아니라서 한국기준으로 말씀드리면.. 

차량자체는 결함이 많은편이아닙니다..물론 한국에서 타고다니는 댓수또한 몇대되질않아서 

정확하게 이렇다 저렇다 할수없겠지요..^^ 


그리고 많이팔린차라하더라도 그어떤차라도 자신이 관리를 어떡해해주냐에따라 잔고장같은 

건 어쩔수없다고 생각합니다.. S40T5같은경우에 가장 고장이 잘나는부분이 오일필터하우징 

이라는 부품인데 그고장잘난다는 부품이 저는 지금 7만키로가 넘어서 문제가 생겼습니다.. 


혹 처음이 아닐까해서 볼보코리아에 차대번호 불러서 정비내역 조회해보니.. 첫번째탈날게 맞 

더군요.. 공임부품비용이 41만원정도인데.. 이부품은 40이에서 흔히 발생하는 문제라서인지 


9만키로까지 무상보증수리가 가능하더군요..^^ 그래서 저는 그렇게 수리를 받았구요.. 


그담에 벨트류를 돌려주는 풀리에서 약간의 고주파음이 나는 차들이 있습니다. 

저또한 나구요..(냉간시에만) 이건 교환하셔도 되고 안하셔도되는데 교환하시더라도.. 

얼마안하니 문제없다고 생각되구요.. 


그리고 주기적으로 교체해줘하는게 있는데.. 산소센서(보통7~10만) 점화코일(7~10만) 

플러그같은경우도 정확한주기는 모르겠으나^^; 뭐 원래소모품이니.. 그리고 타임벨트.. 

달리시는걸 즐기시는분이라면(험한주행) 8만정도에서 갈아주심되구요.. 


그렇지 않으시다면 메뉴얼에 나와있는데로 10~12만에 바꿔줘도 아무문제 없다더군요..^^ 


크게 요정도?? 


한국에 있는 S40T5는 대부분이 저희동호회 회원님들이 튜닝또는 순정으로 타고다니시는데.. 

별문제 없이 잘타고 다니시는걸로 알고있습니다..^^ 


특히 터보차인만큼 터빈의 내구성이 중요한데.... 제가 지금껏 뭐 오래하진않았지만.. 동호회에서 40T5로 글검색해서 터빈이나 밋션나갔다는 글귀는 본적이없네요.... 그렇게 될만큼 튜닝을 많이한 차량이 없어서인진 몰라도... 


일전에 나온매물중에 동일 다이나모에서 G35보다 휠마력은 약간낮고 토크는 조금높게나온 차 

량이 있었는데 그차량또한 아무문제없이 잘타신걸로 알고있고.. 

순정으로 타신다면 별문제 없을거라 생각합니다.. 


밋션또한 SM7에 들어가는 아이신5단밋션이고... 


뭐 제가 정리를 하려니 머리가아프네요.. 뭐 다른궁금하신 내용있으시면 또 말씀해주세요.. 


헌데, 저는 국내이고,, 님께선 해외이시다보니... 뭐 부품금액같은건 차이가 날수도 있겠네요.. 

헌데 공임비가 어떻게될진 모르겠지만 부품가격은 미국에서 직수해오는게 훨씬 저렴합니다.. 


예를들어 산소센서+점화코일(5개) 국내에선 230~40정도하는데.. 

부품을 수입하면 공임까지해서 170만원정도에 가능하거든요^^.. 



답변3)

저는 현재 신형S80 디젤타고 있습니다만.. 지금까지 12만키로를 운행했는데 그동안 특별한 큰고장 같은건 없었습니다^^ 그냥 엔진오일 밋션오일과 같은 오일류만 제때 잘 갈아주시고 한다면 고장은 안나는거 같네요 하지만 수리비용은 조금 비싼편입니다^^ 수리비용은 독일 프리미엄 브랜드하고 별 차이 없을것 같네요..








반응형
댓글